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개미의 부지런함을 배워라? 개미가 들어가 있는 개미 시계 본문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개미의 부지런함을 배워라? 개미가 들어가 있는 개미 시계

썬도그 썬도그 2015. 3. 27. 15:12

별별 시계를 다 봤지만 이렇게 독특한 시계는 처음 봅니다. 이건 혁명과 같은 시계라고도 할 수 있지만 동시에 혐오의 느낌도 살짝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철학적이다라는 느낌도 듭니다. 


http://analogwatchco.com/ant-watch 소개된 이 시계는 아날로그 와치라는 회사에서 만든 개미 시계입니다. 
이 개미 시계는 안에 개미가 들어가 있습니다. 당연히 정확한 시간을 목적으로 한 시계는 아닙니다. 우리가 어린 시절에 샀던 개미집 모형을 시계 형태로 바꾼 시계입니다. 시계를 차고 다니면서 개미의 생동감 또는 부지런함을 배우라는 것일까요?

동시에 곤충이나 동물을 저렇게 가둬서 키우는 것이 약간의 혐오감을 느끼게 합니다. 자유롭게 살다가 죽게 해야 하는데 좁은 공간에 가둔 모습이 전 좀 보기 불편하네요. 


시계 가격은 59달러입니다. 제품을 구입하면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된 시계 줄과 모래 그리고 먹이와 핀셋을 함께 제공합니다. 개미는 검은긴개미로 5마리를 제공합니다. 개미를 넣으려면 개미가 움직이기 때문에 냉장고에 10분 간 냉동을 시키면 개미가 잠시 잠듭니다. 10분 후에 움직이지 않는 개미를 시계 다이얼 안에 넣고 투명한 뚜껑을 닫습니다. 


먹이는 설탕물로 1달에 1~2번 정도 주입해주면 됩니다. 개미가 보통 4~6개월 삽니다. 그래서 4~6개월 용이네요. 그러나 다른 개미를 넣어서 키워도 될 것 같네요. 아이들을 위한 시계는 아닙니다. 독특한 시계인데 이런 시계를 차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