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카메라 필터를 바디와 렌즈 사이에 넣는 놀라운 드롭인 필터 어댑터 OWL

by 썬도그 2015. 2. 18.
반응형

카메라 렌즈를 사게 되면 필수적으로 UV필터를 렌즈 보호용으로 구매하고 CPL필터나 다양한 필터를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표준 번들 줌렌즈는 52mm라서 다른 렌즈와 호환이 될 수 있지만 줌 망원렌즈로 가게 되면 카메라 구경이 커서 필터를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문제는 이 구경이 큰 렌즈들의 필터는 필터 가격이 비쌉니다. 여기에 렌즈 별로 필요한 필터를 다 사는 것도 참 짜증나죠
그런데 이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 나왔습니다.

드롭인 필터 어댑터 OWL

홍콩 DEO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OWL 드롭인 필터 어댑터는 렌즈 어댑터 같이 생겼습니다. 아마도 렌즈 어댑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을 듯 합니다. 

바디와 렌즈 사이에 렌즈 어댑터처럼 끼면 됩니다. 그리고 52mm 렌즈 필터를 돌돌돌 돌려서 슬라이드에 낀 후 OWL 필터 어댑터에 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끼고 빼면 됩니다 
OWL의 장점은 구경이 다른 렌즈를 샀다고 새로 필터를 살 필요가 없이 52mm 필터를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따라서 대구경 렌즈를 구매해도 52mm 필터들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아주 기발합니다.

 

 

 

 

어안렌즈 같이 볼록 튀어나온 렌즈도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이 OWL 필터 어댑터를 끼면 렌즈 끼고 빼는 시간이 더 빨라집니다. 또한, 렌즈 교환을 하다가 이미지 센서에 먼지가 붙을 수 있는데 이걸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팬타 미러 속에 먼지가 자주 들어가더군요 OWL 필터 어댑터를 끼면 이걸 막아주겠네요. 


 

 

OWL은 필터 어댑터를 넘어서 하단에 다양한 삼각대에 마운트 할 수 있는 유니버셜 마운트 제품도 생산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이 현재 소니 미러리스 제품용으로만 나왔습니다. 필터 어댑터이지만 렌즈 어댑터 기능도 있어서 캐논이나 니콘, 소니 알파, 팬탁스, 코니카, 라이카 등등 다른 회사 제품의 렌즈도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드맵을 보면 소니 제품이 가장 먼저 나왔고 다른 회사 제품용도 서서히 내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니콘 바디용은 계획이 없나 보네요. 마이크로포서드 제품과 소니와 후지 제품만 계획 되어 있네요. 미러리스를 위한 제품이네요. 안타깝고 아쉽습니다. DSLR 유저인제 이런 제품 하나 나왔으면 해요. 

천상 제가 다음에는 이 제품만 믿고 소니 미러리스 바디를 사서 니콘 렌즈 마운트해서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네요

인디고고라는 소셜 펀딩 사이트에서 79달러에 판매 예정인데 99달러를 내면 UV필터와 ND필터, CPL필터도 같이 제공합니다. 카메라 제조 회사들이 이 아이디어를 진작에 활용 했으면 렌즈 살때마다 필터 따로 살 필요 없잖아요. 아무튼 아주 좋은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