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드론 SKEYE 나노 드론

by 썬도그 2015. 2. 13.
반응형

올해나 내년 정도에 카메라 촬영이 가능하면서 (HD급은 되야) 가격도 10만원 대로 저렴한 드론이 나오면 구매할까 생각 중에 있습니다. 드론을 띄워서 부감 샷을 촬영하고 싶어지네요.  그러나 쓸 만한 제품들은 30만원 이상 고가의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현재 이 드론 시장이 점점 대중화 되고 있는데 2,3년 후에는 제가 원하는 가격대로 떨어질 듯 합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관련 법이 정비 되지 않아서 문제네요. 워낙 규제가 심한 나라이고 북한 공포증이 심해서 무인 항공체에 대한 정부의 안 좋은 시선이 많습니다.

네덜란드의 한 회사가 세상에서 가장 작은 드론을 선보였습니다. SKEYE라는 이 드론은 크기가 가로 세로 40mm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주 작아서 손바닥 위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비행 모드는 비기너 등 총 3종류가 제공 되는데 6축 자이로 센서가 안정감 있는 비행을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3.7V 100mAh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들어가는데 30분 충전을 하면 7~8분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콘트롤러도 같이 제공하는데 AAA 배터리가 2개 들어갑니다. 조정할 수 있는 거리는 50m이고 무게는 11.9g입니다. 



밤에는 LED램프로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야간 비행도 가능합니다. 

스페어 날개 4개를 포함해서  가격은 59달러로 아주 저렴합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달 수는 없네요. 그냥 조종하는 장난감입니다. 


출처: http://www.trndlabs.com/product/skeye-nano-dr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