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구 전체의 기온, 바람, 해류, 해수온도를 실시간으로 다양한 지도 형태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earth입니다. 

Earth(http://earth.nullschool.net/)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 접속 한후 하단의 earth를 누르면 위와 같이  다양한 정보를 체크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지구의 바람 상태를 표시하며 가운데 컨트롤의 이전 , 이후 버튼을 누르면 지난 시간의 풍향과 바람의 세기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바람이나 기온 해류의 흐름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는 높이가 있는 1000은 1000hPa로 해발 100미터에서 부는 바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단에는 지도 투영법을 바꿀 수 있는데 지구본 형태도 있고 쭉 펼쳐진 형태, 반원 모양 등 다양한 형태로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지리 수업할 때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확대도 가능한데 서울 지역의 현재 풍속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은 전형적인 편서풍 지역이죠. 그래서 중국에 있는 구름이 한국을 지나 동해로 나갑니다.  마우스 커서를 특정 지역에 클릭하면 그 지역의 풍속이나 가온 등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풍향 풍속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온, 강수량. 심지어 체감온도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Overlay에서 다양한 데이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위 그래프는 강수량 분포입니다. 적도 지역에 강수량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온 같은 공기 데이터 말고 바다 데이터도 볼 수 있습니다.  Mode에서 Ocean를 체크한 후 Currents(해류)를 체크하면 해류를 볼 수 있습니다. SST나 SSTA는 단어의 약자이네 마우스 커서를 약자에 올려 놓으면 긴 해석이 나오기 때문에 어떤 데이터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위 데이터는 바다 수온입니다. 한국의 서해나 동해는 난류와 한류가 겹치는 지역이네요. 요즘은 온난화 때문에 난류성 바다로 변하고 있다고 하죠. 그래서 한류성 어종들이 안 잡힙니다. 

위 데이터들은 Global Forecast System 기상 예보 데이터오 OSCAR 해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Earth(http://earth.nullschool.net/)  바로가기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