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 때문에 비싼 국산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대신 중고폰을 사거나 중국산 싸고 질 좋은 스마트폰을 찾은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가격만 비싸고 성능은 크게 좋지 않거나 쓰잘덱 없이 오버 스펙을 갖춘 국산 스마트폰을 사느니 싸고 성능도 좋은 중국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A/S에 대한 걱정이 있는 것이 현실이고 이런 약점을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계속 물고 뜯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중국에서 날아온 스마트폰 공습으로 국내 기업들이 국내 소비자를 호갱이가 아닌 고객으로 대접 했으면 합니다.
카메라가 앞 뒤로 회전하는 카메라 특화폰 중국 오포 N3(OPPO N3)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꽤 많습니다. 가장 유명한 타도! 삼성전자를 외치는 기술 투자를 엄청나게 하고 있는 화웨이 그리고 중국의 애플이라고 외치고 있는 좁쌀이라는 뜻의 샤오미가 대표적인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입니다.
그리고 제가 소개하는 이 오포(OPPO)라는 회사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중 약 10위권에 있는 회사입니다.
순위만 보면 많이 떨어지는 듯 하지만 중국 시장이 좀 큽니까? 지난해야 약 1천 1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습니다.
이 오포에서 오포 N3를 선보였습니다.
이 OPPO N3는 N1의 후속 기종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홈버튼과 둥근 라운드 마무리가 눈에 들어오네요. 하지만 상단 베젤이 아주 큽니다. 그 이유는 카메라 때문입니다.
오포 N3는 카메라 특화폰입니다. 먼저 카메라 자체가 아주 뛰어납니다. 1600만 화소의 F2.2까지 지원합니다.
최고 수준의 조리개값인데 이렇게 F2.2까지 지원하면 야간에 촬영해도 흔들리지 않고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 촬영이 쉽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오포N3는 카메라가 앞뒤로 회전합니다. 그래서 셀카 찍을 때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지 않고 후면 카메라를 획 돌려서 앞으로 하면 전면 카메라가 됩니다. 보통 전면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보다는 조악한 카메라를 사용하는데 후면 카메라를 전면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포N3 스펙을 보면 5.5인치 풀HD 디스플레이와 2.3GHz 스냅드래곤 801 쿼드코어, 2GB의 RAM, 32GB의 저장공간과 3000mAh의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환이 안되네요.
이 오포N3는 카메라 특화폰 답게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포가 제공하는 카메라 앱을 이용하면 카메라를 돌리지 않고 카메라 렌즈가 스스로 돌아가면서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건 아주 기발한 발상입니다.
그냥 들고만 있으면 카메라 렌즈가 알아서 윙~~하고 움직여서 파노라마를 찍네요
동체 추적 AF 기능도 있습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있는데 이는 팬택의 시크릿키와 비슷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팬택의 지문/터치패드 모듈을 납품하는 국내 중소기업인 크루셀텍이 이 오포 N3 후면키를 납품하네요. 팬택이 부도처리 되자 판로를 모색한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국내의 유망한 기술까지 적극 장착하면서 중국 스마트폰은 진군하고 있습니다.
OPPO N3를 구입하면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리모콘을 함께 제공합니다. 이 리모콘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카메라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700달러로 한화로 약 70만원 정도인데 싼 가격이라고 할 수 없지만 카메라 앱을 많이 사용하고 특히 셀카 많이 찍는 분들에게는 흥미를 끌게 하는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출처 : http://global.oppo.com/en/products/n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