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7~90년대에 방영한 미국 TV를 볼수 있는 MY 90'S TV 본문

IT/가젯/IT월드

7~90년대에 방영한 미국 TV를 볼수 있는 MY 90'S TV

썬도그 2014. 10. 29. 09:19

신해철 사망 소식에 많은 3,40대들이 고통스러워하고 있습니다. 팬이였던 저는 어제 하루 종일 무기력증에 시달렸고 지금 이 시간도 그냥 멍하게 있는 시간이 많네요. 라디오에서는 하루 종일 신해철 노래만 나옵니다. 지금의 10대 20대들은 잘 모를거예요 신해철이 어떤 존재인지를요.  신해철은 90년대의 아이콘이었습니다. 

그리고 특별 했습니다. 노래를 통해서 그렇게 살지말라고 따끔하게 훈계를 했던 뮤지션입니다. 철학적인 가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줬죠. 물론 저도 그 가사와 뛰어난 멜로디 때문에 신해철 노래를 좋아했고요. 그러나 전 마왕세대는 아닙니다. 고스트 스테이션이라는 심야 라디오 방송을 거의 들어보지는 못했습니다.

마왕이라고 하는 분들은 아마 30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살면서 따스한 말 한마디 제대로 해주지 않는 어른들도 많고 고민이 있지만 딱히 털어 놓을 든든한 동네 형이 없는 세상에서 신해철은 새벽에 만나는 동네 형, 동네 오빠 같았습니다. 수 많은 고민을 상담해주었는데 신해철의 따스한 달변으로 많은 도움을 받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전 신해철의 노래 중에서도 넥스트 이전 또는 넥스트 1집까지는 정말 좋아했습니다. 아니 라젠카 앨범까지는 즐겨 들었던 것 같네요. 그래서 90년대의 신해철과 넥스트 노래를 좋아합니다. 지금 이 영혼으로 그 시절로 돌아갈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타임머신이 있다면 그럴 수 있겠지만 아직 발명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밑에 소개하는 싸이트들이 잠시나마 그 시절을 돌이켜 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80년대 미국 TV를 볼 수 있는  MY 80'S TV  http://www.my80stv.com/

MY 80'S TV는 미국의 80년대 TV프로그램이나 영화 예고편, 뮤직 비디오, 스포츠 등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my80stv.com/에 접속을 하면 80년대 TV 수상기가 보입니다. 오른쪽 중간에 있는 파워버튼을 눌러서 TV를 켜고 채널을 위 아래로 누르면 뮤직비디오, 드라마, 코메디, 만화, 영화 예고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분류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80년대 TV를 켜니 '네버엔딩 스토리'라는 아주 재미있는 영화 예고편을 하네요. 이 영화는 리메이크 해도 좋을 정도로 아주 재미있는 영화예요.


채널을 돌리니 티나터너 누나가 보입니다. 화면이 작은 것인 좀 아쉽지만 80년대 TV를 보는 느낌입니다.



80년대 TV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매 사이트인 90년대 TV도 있습니다

MY 90'S TV http://www.my90stv.com/#

에 접속하면 90년대 TV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90년대가 제 추억 보따리 중에서 가장 많은 보따리가 있습니다.



하단에 유튜브 광고가 나오는 것이 좀 흠이긴 하네요. 광고가 눌러지지도 꺼지지도 않는데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휘트니 휴스턴의 보디가드라는 영화 예고편이네요. 그러고보니 휘트니도 사망했죠. 좋은 가수들은 왜 이리 일찍 떠날까요?




70년대 TV도 있습니다. http://www.my70stv.com/에 들어가면 70년대 TV를 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이트입니다. 한국도 이런 사이트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