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멀리 떨어진 여자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Gaze 본문

IT/가젯/IT월드

멀리 떨어진 여자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Gaze

썬도그 2014. 10. 25. 10:55

사랑은 서로 마주보는 것이 아닌 같은 방향을 보는 것이라고 하죠. 그래서 주말에 연인들이 영화관을 그렇게 가나 봅니다.
그러나 몸이 멀리 떨어져 있는 연인들은 같이 영화관에 갈 수 없습니다. 이런 연인들에게 좋은 인터넷 서비스가 Gaze입니다



동영상 화면 공유 서비스 Gaze

동영상 화면 공유 서비스 Gaze(https://letsgaze.com/#/)는 유튜브 동영상이나 PC에 있는 동영상을 멀리 있는 친구나 여자친구와 함께 볼 수 있는 화면 공유 서비스입니다. 

Start Gazing을 눌러서 시작을 합니다. 


동영상을 같이 볼 페이스북 친구에게 초대를 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도 초대가 가능합니다. 
초대메시지나 메일에는  https로 시작하는 URL을 전송해 주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과 PC에 있는 영화 파일을 같이 볼 수 있는데 유튜브는 유튜브 동영상 URL을 붙여 넣으면 됩니다. 
PC에 있는 동영상은 양쪽 PC에 모두 동일한 동영상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상대방 PC에도 동영상 파일이 있어야 하기에 보기 전에 동영상을 전송해줘야 합니다. 이점은 좀 안 좋네요. 그냥 화면을 스트리밍으로 쏴서 공유해주면 좋을텐데요. 

하지만 해외에 친구가 있다면 스트리밍서비스가 자주 끊기기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서는 오히려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영화를 같이 볼 친구나 애인이 페북 메시지나 메일로 받은 URL을 웹브라우저 창에 붙여 넣기를 하면 접속 알림음이 나옵니다.
그리고 플레이를 누르면 상대방 웹브라우저에서도 동영상이 재생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웹캠이 있으면 상대방 얼굴이 상단 구석에 떠 있어서 영화를 같이 보는 느낌을 줍니다. 수시로 영상에 반응하는 친구나 애인의 표정을 볼 수 있는 재미도 있고 음성 채팅도 가능해서 영화관에서는 할 수 없는 수다를 떨면서 영화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웹캠이 없으면 텍스트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엔터키를 치고 키보드질을 하면 바로 내 메시지가 상대방 화면 하단에 보여집니다. 


아주 흥미로운 서비스입니다. 주말에 영화 같이 볼 사람이 없으면 친구나 지인 또는 애인을 호출해서 영화나 드라마 미드 같은 다양한 영상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GAZE 바로가기 https://letsgaze.com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