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는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등 간단한 연산은 할 수 있지만 복잡한 연산은 하지 못합니다.
공학계산기나 공학계산기 앱으로는 복잡한 연산도 가능하긴 하지만 그건 공학도나 다루는 계산기이고 일반인들은 아주 단순한 계산만 계산기나 계산기 앱을 이용합니다.
그러나 PhotoMath앱을 이용하면 사칙연산과 1차 방정식은 일일이 숫자를 입력하지 않고 스마트폰 카메라만 갖다 되면 바로 풀어줍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고 수식이 있는 곳에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수식을 넣으면 자동으로 담을 풀어줍니다. 모든 수식이 되는 것은 아니고 1차 방정식과 승수만 됩니다. 그래서 X값을 바로 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술은 카메라를 통한 문자 인식 기술입니다. 이 기능은 무한한 발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국 여행을 갔을 때 모르는 문자가 있으면 카메라를 갖다 대면 바로 자동 해석이 되는 기술까지도 상용화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기술을 수학에 접목시켰네요. 아직까지는 사칙연산과 승수, 1차 방정식만 풀 수 있지만 나중에는 로그 함수까지 풀 수 있을 듯 합니다. 중학교 1학년들이 1차 방정식을 푸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앱을 소개하면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겠는데요.
그러나 이런 앱의 힘을 빌릴 수는 있어도 시험시간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정답을 급하게 요구할 때만 필요할 듯 합니다. 학생들은 배우는 입장이니 이 앱 보다는 직접 푸는 것이 좋고 일반인들은 실생활에서 만나는 1차 방정식과 승수를 빨리 알고 싶을 때 좋겠는데요.
아이폰 앱과 윈도우폰 용으로만 나왔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2015년 출시 될 예정입니다.
아이폰용 : https://itunes.apple.com/us/app/photomath/id919087726
윈도우 폰용 : http://www.windowsphone.com/ko-kr/store/app/photomath/1f25d5bd-9e38-43f2-a507-a8bccc36f2e6
출처 : https://microbli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