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스마트TV와 커브드 LED TV가 나오곤 있지만 가격만 비싸지 우리의 눈을 만족 시키지는 못합니다. 우리는 화면의 크기가 중요한 것이지 스마트TV 같은 편의 기능을 원하지 않아요. 스마트TV 사용자 90%는 스마트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잖아요. 커브드TV도 그래요. 화면을 구부러봐야 몰입도는 크게 올라가지 않습니다. 가격만 올라가지 만족도는 올라가지 않죠

차라리 저렴하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빔 프로젝트 TV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빔 프로젝트 TV의 단점은 밝은 곳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이죠. 그러나 거실의 불을 끄고  영화를 보면 거실이 영화관이 됩니다. 이 시인성만 해결하면 빔프로젝터TV가 더 큰 만족도를 줄 것입니다. 

그런데 이 빔 프로젝터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강한 광원과 원소스 영상 앞에 큰 렌즈를 놓으면 원소스 영상을 보다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영사기 원리와 똑같죠. 


일전에 단돈 1달러와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는 빔 프로젝터

라는 글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빔프로젝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했습니다. 직접 욕실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스마트폰 화면을 크게 볼 수 있긴 하더군요.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앞 뒤로 조절해야 하는 것이 좀 어렵기도 했지만 빔 프로젝터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좀 더 비싸지만 보다 실용적인 골판지(카드보드)를 이용한 스마트폰 프로젝터가 상용화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골판지를 조립해서 맨 뒤에 스마트폰을 놓고 앞에 있는 렌즈를 앞 뒤로 움직이면 스마트폰 화면을 좀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렌즈를 앞 뒤로 조절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골판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조립해서 볼 수 있어서 이동성도 좋습니다. 


광원이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 광원만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밝기를 100%로 높여야 합니다. 소리는 스마트폰 스피커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러면 소리가 작기 때문에 오디오 잭을 이용해서 스피커로 연결하거나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면 짱짱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40달러인데 생각보다는 비싸네요. 이 제품을 본 따서 골판지와 렌즈 하나 사서 직접 만들어 보고도 싶네요


출처 http://www.animicausa.com/shop/Gifts-for-Him/Smartphone-Projector/tpflypage.tpl.html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꼽냥 2014.10.05 0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접 해봤는데.. 비추합니다;;
    밝기도 문제고 해상도도 별로고.... 그냥 호기심에 해봤지만 괜히했단 생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