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액션캠의 대명사 고프로(GoPro) 다양한 가격의 히어로4 신제품 3종 발표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액션캠의 대명사 고프로(GoPro) 다양한 가격의 히어로4 신제품 3종 발표

썬도그 2014. 9. 30. 20:18

액션 캠하면 고프로(GoPro)입니다. 최근 레저 열풍 때문에 다양한 분들이 액션 캠을 구매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액션 캠을 내놓고 있지만 고프로의 아성을 넘어서지는 못합니다. 

고프로는 그 뛰어난 성능 때문에 다큐멘터리를 넘어서 영화 촬영 장비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고프로가 고프로 Hero4를 출시 할 예정입니다. 


고프로 HERO4 블랙 

고프로는 최고 사양의 HERO4 Black과 이보다 좀 떨어지는 HERO4 Silver 그리고 고프로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을 위한 저가 모델인 HERO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고프로 HERO4 Black은 58만원으로 하이엔드 모델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을 간단히 적어보면 먼저 풀HD보다 4배나 더 큰 해상도인 4K(3840 x 2160)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 모델인 HERO3+ 블랙 에디션의 1초에 15프레임에서 2배인 30프레임으로 올렸습니다. 
2716 X 1524 해상도에서는 50프레임, 풀HD인 1920 x 1080 해상도에서는 이전 모델보다 2배 많은 120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120프레임이면 슬로우 비디오 2배속인데 풀HD를 슬로우 비디오로 촬영한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네요. 


배터리는 1160mAh로 올라갔고 와이파이 블루투스도 탑재 되어 있습니다. 




야간 사진 촬영 및 타임랩스 모드가 들어가 있어서 최대 30초까지 노출을 설정할 수 있어서 장노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사진을 이어서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은하수의 일주를 담은 별의 일주 타임랩스 영상이 인기가 많은데 이것도 고프로만 있으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해진 이유는 저조도 모드가 강화 되었습니다. 

자동 저조도 모드가 탑재 되어서 설정 변경 없이 밝은 환경에 있다가 어두운 곳으로 이동하면 조명 조건에 따라서 지능적으로 프레임 속도를 최적의 저조도 성능으로 변경합니다. 또한 광각 원근감 효과가 좋은 슈퍼뷰 모드도 지원합니다. 

실제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고프로만 있으면 별의 일주 타임랩스도 쉽게 촬영할 수 있겠네요. 이번 주 토요일에 세계불꽃축제를 하는데 DSLR이 아닌 고프로 하나만 가지고 가도 되겠네요. 



퀵 캡쳐 버튼을 누르면 사진 촬영 모드로 변경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전원을 켜고 녹화를 시작하고 2초 동안 길게 누르고 있으면 타임랩스 사진을 촬영합니다. 이외에도 오디오 성능도 전문가급으로 향상했다고 하네요. 




터치 스크린이 내장 된 고프로 HERO4 Sliver


고프로 HERO시리즈 중 최초로 후면에 터치스크린이 내장된 제품이 바로 HERO4 Silver입니다. 풀HD 해상도에서는 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하고 HD(720P)해상도에서는 120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도 촬영이 가능한데 1200만화소의 사진을 1초에 30장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이라기 보다는 캡처라는 용어가 어울리겠네요. 방수 성능도 뛰어난데 40m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야간 타임 랩스 모드나,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로 제어하는 등등은 HERO4 Black과 동일합니다. 하이라이트 태그 기능은 녹화 중에 중요한 순간을 표시해서 빠르게 중요한 장면을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46만 4천원입니다. 



입문자용 고프로, HERO

참 좋은 제품이지만 가격이 비싸서 구매에 망설이는 분들에게는 HERO라는 입문자용 제품이 출시 됩니다. 
가격이 15만 1천원으로 아주 저렴한 것이 매력입니다. 

해상도는 풀HD 모드에서 30프레임, HD인 720P에서는 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합니다. 40미터 방수가 가능합니다. 
가벼운 가격과 함께  무게도 110g으로 가볍습니다. 저야 레저 활동이나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지 않아서 고프로가 딱히 필요하지 않긴 하지만 고프로의 장점인 다양한 곳에 마운트 해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아주 좋죠. 15만원이라는 가격이 좀 끌리긴 합니다. 


동영상보니 꼭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너무 드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