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아프리카TV에서 볼 수 있는 LOL축제, 롤드컵 중계와 이벤트

by 썬도그 2014. 9. 25.
반응형

게임이 큰 진화를 한 시기는 인터넷과 만난 시기였습니다. 이전에는 게임을 하려면 오락실에 가거나 PC로 혼자만 게임을 했습니다. 그러나 혼자 하는 게임은 재미의 한계가 있습니다. 알고리즘에 짜인 대로만 움직이는 몹들의 행동 패턴을 오래 하다 보면 다 알기 때문에 쉽게 끝판왕까지 깰 수 있습니다. 오래 하지 않아도 공략법을 이용하면 쉽게 끝판왕까지 깰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이 온라인을 만나면서 컴퓨터가 만든 몹이 아닌 다른 사람과의 대결이 되면서 대변혁을 일으킵니다. 
그 대변혁에 가장 큰 수혜자는 리니지와 스타크래프트였습니다. 다른 게이머와 대결을 하는 리니지와 스타크래프트는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는 지난 10년 간 국내 게임 시장을 석권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금은 스타크래프트2가 나왔지만 예전만큼의 명성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스타크래프트 인기의 붕괴 이후 게임 시장에는 절대 왕자가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이 다시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를 구가하는 게임이 있는데 이 게임이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2년 넘게 게임 인기 1위를 달리고 있는 LOL(리그 오브 레전드)

워크래프트3는 영웅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지만 영웅 캐릭터를 넣어서 영웅을 이용해서 전략 전술을 펼 수 있었는데 이게 참 신선했습니다. 

이 워크래프3의 영웅 시스템을 계승 발전 시킨 게임이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인 DotA(Defense of the Ancients)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2009년 처음 소개 된 '리그 오브 레전드'는 거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인기를 끌지 몰랐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게임도 아니고 맵도 다양하지 않아서 큰 인기를 구가할 줄 예상 못했는데 오히려 단순한 맵, 그러나 이 단순함을 보충하기 위해서 다양한 챔피언과 다양한 전술 전략으로 인해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를 이어 받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흔히 줄여서 LOL이라고 합니다. 보통 롤이라고 하죠.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포털 인기 검색어에 롤 또는 롤 패치가 인기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13주 연속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LOL의 인기 비결은 뭘까요?
LOL(롤)의 인기 비결은 실시간 전투와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는 스타크래프트의 재미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에 없는 성장 시뮬레이션인 RPG요소가 들어가서 챔피온을 키우면서 전투에서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맵의 단순함도 인기 비결입니다. 다양한 맵 보다는 주요 맵을 통해서 수 많은 전략 전술을 펼 수 있는데 이는 장기나 바둑과 같은 수 많은 전략 전술을 펼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수 많은 120종의 챔피언도 매력입니다.  수 많은 챔피언 중 자신의 성향과 맞는 챔피언을 골라서 여러 명이 한 팀을 이루어서 적과 대결하는 모습은 짜릿하기만 합니다. 

지형을 이용하고 미니언이라는 봇과 함께 챔피언끼리의 대결은 많은 사람들을 흥분시킵니다. 
이 LOL의 인기는 게임방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방에 가면 온통 LOL만 합니다. 또한, 초등학교부터 중년까지 많은 사람들이 즐겨 하는 게임입니다. 전 세계 145개국에서 약 7천명이 즐겨하는 LOL. LOL의 대한 좋은 글을 링크 소개 합니다

이 LOL의 인기는 스타크래프트처럼 E스포츠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와 생중계 및 다시볼 수 있는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LOL 월드챔피언십을 보통 롤드컵이라고 합니다. 롤 + 월드컵의 합성어인데 세계의 여러 팀들이 모여서 월드컵처럼 예선전과 본선을 치룹니다. 올해로 4회 째인 롤드컵이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롤드컵(LOL 2014 월드챔피언십)  2014년 9월 18일(목)~ 10월 19일(일)  약 1달간 총 15회차

구분 

 일정

 세부 내용

 장소

 그룹 스테이지1

 09.18(목)~21(일)

 18(목),19(금),20(토),21(일) 18시~24시

 타이페이

 그룹 스테이지2

 09.25(목)~28(일)

 25(목),26(금) 18~20시

 싱가폴

 27(토),28(일) 15~21시

 8강 토너먼트

 10.03(금)~06(일)

 3(금) 17시~20시 / 4(토),5(일) 14~19시/ 6(일)17~22시

 부산

 4강 토너먼트

 10.11(토)~12(일)

 11(토),12(일) 17시~22시

 서울

 결승

 10.19(일)

 19(일) 15시30분~22시

 서울

축구 월드컵과 다른 점은 한 나라에서 진행 하는 것이 아닌 조별 예선은 대만과 싱가폴에서 진행하고 10월부터 8강 토너먼트는 E스포츠의 종주국인 한국의 부산과 서울에서 진행을 합니다. 


이 롤드컵은 9월 18일부터 진행 되었는데 못보신 분들은 아프리카TV의 롤드컵 홈페이지인 http://lol.afreeca.com/ 에서 다시 볼 수있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무료 감상이 가능합니다. 전체 경기를 다시 볼 수 있지만 시간이 없는 분들은 하이라이트만 볼 수 있습니다. 


9월 25일 오늘 18시부터 20시까지 LMQ vs OMG 경기, 나진 실드 vs Kabum,  삼성 블루 vs OMG경기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국 팀 경기가 2경기나 있네요. 한국은 나진 실드와 형제 팀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 블루, 삼성 화이트가 출전을 합니다. 

이중에서 삼성 화이트는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입니다. 
그러나 경기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죠. 


2013년 LOL 월드챔피언십에서는 SK텔레콤의 T1이 우승을 했고 준우승은 로얄 클럽 황족이 했습니다.
작년 까지는 미국에서 결승전을 치루었는데 올해는 한국에서 결승전을 치룹니다.  총 상금은 213만 달러(약 22억 원)과 우승 상금 100만 달러(한화 10억 원)을 수여합니다. 규모가 상당 합니다. 


아프리카 TV와 함께 하는 LOL 롤드컵 승패예측 이벤트

이 LOL 2014 월드챔피언십(롤드컵)은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이 2014 롤드컵 승패예측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프리카TV의 롤드컵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http://lol.afreeca.com/event.php?szPage=event


이 승패예측 이벤트는 앞으로 치루어질 경기의 승패를 예측하거나 롤드컵을 생방송으로 시청하면 포인트를 획득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선착순으로 경품과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적극적인 참여와 빠른 경품 응모를 해야 합니다. 

승패예측을 참여하면 20P, 승패예측에 성공하면 20P 그리고 롤드컵을 생방송으로 시청하면 60P를 주는데 본방 사수가 가장 큰 포인트를 줍니다. 최대한 생방송을 많이 보고 많이 예측하고 예측 결과가 잘 맞아야 좋은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쌓인 포인트는 10월 13일 오후7시부터 교환이 가능합니다. 선착순이기 때문에 대기하고 있다가 교환해야 하겠네요. 


경품으로는 LOL 올챔프/ 올스킨과 키보드, 마우스, 문화상품권, 골드와 아프리카TV 퀵뷰 등을 드립니다. 
이중에서 올챔프와 올스킨은 LOL 유저라면 꼭 갖고 싶어 하는 아이템입니다. 

이번 아프리카TV의 LOL 롤드컵 중계는 공식 중계 이외에 LOL 프로게이머와 아프리카TV LOL BJ가 함께 롤드컵을 중계하는데 취향에 맞는 방송을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LOL팬이라면 박진감 넘치는 경기와 함께 아프리카TV의 승패예측 이벤트도 참여해 보세요. 

 아프리카TV의 롤드컵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http://lol.afreeca.com/event.php?szPage=event



<이글은 아프리카TV로 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