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애플 iOS보다 보안이 약하고 여러가지 안 좋은 점이 있긴 하지만 범용성만은 뛰어납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를 스마트폰 운영체제로 첫선을 보였지만 이 안드로이드는 카메라 운영체제 및 앞으로는 전자렌지 냉장고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미러리스와 컴팩트 카메라를 선보였고 많은 카메라 제조업체들이 속속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카메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루믹스 CM1

파나소닉은 2천만 화소의 1인치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안드로이드 카메라 루믹스 CM1을 포토키나 2014에서 선보였습니다. 루믹스 CM1은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그러나 1인치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는 등 고급형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렌즈는 2,.8 LEICA DC ELMARIT렌즈를 사용했으며 35mm 환산으로 28mm 광각 단초점 렌즈를 사용합니다. 
화상처리 엔진은 루믹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Venus엔진을 사용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카메라 답게 SNS에 찍은 사진을 바로 공유할 수 있는데 통신 기능도 있는데 와이파이는 물론 LTE 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퀄컴의 MSM8974AB 2,3GHz 쿼드코어를 사용했고 안드로이드 4.4(키캣)을 사용했습니다. 


메모리는 2GB이고 저장공간은 16GB에서 최대 128GB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NFC도 지원합니다
크기는 135.4 X 680 X 21.1mm이고 두께는 15.2mm입니다., 렌즈를 키면 본체에서 21.1mm까지 튀어 나옵니다. 
디스플레이 액정은 4.7인치 풀HD 패널을 사용했고 무게는 204g입니다. 

배터리는 교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로 2,600mAh입니다. 쉽게 말하면 안드로이드 폰인데 카메라 기능을 강화한 폰 같은 느낌이네요. 카메라는 안드로이드 전용 카메라 앱을 이용해서 촬영합니다. 셔터스피드 우선, 조리개 우선, 메뉴얼 촬영이 가능하며 동영상은 4K 15프레임을 지원합니다. 

동영상 촬영시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바디에는 슬라이드 방식의 전원버튼이 있는데 전원 버튼을 쓱 밀면 빠른 속도로 전용 카메라 앱을 시작합니다. 보통 이 안드로이드 카메라의 최대 단점은 기동 시간이 너무 느리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카메라 전용 운영체제보다 범용이다 보니 느린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빠른 셔터 찬스를 놓칠 수 있습니다. 부팅 속도가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렌즈는 침동식으로 렌즈가 쑥 들어갔다가 쑥 나옵니다. 렌즈 주위에는 나사가 있는데 아마도 컨버터 렌즈를 달 수 있나 봅니다. 
이런 제품들이 꽤 나오는데 점점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경계가 흐려지는 듯 하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questionare.tistory.com BlogIcon 호기심과 여러가지 2014.09.30 2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하게 보고 갑니다. 시원해진 날씨처럼 기분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