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풀HD 화질과 편의성이 좋은 합법 영화다운로드 서비스 엔탈(Ental)

by 썬도그 2014. 9. 5.
반응형

영화를 참 많이 보려고 노력 중이고 많이 보고 있습니다만 여러 가지로 제약이 많습니다. 
먼저 보고 싶은 개봉작이지만 개봉관이 많지 않은 예술 영화나 독립 영화 같은 경우 서울에서 개봉하는 곳이 2,3곳밖에 되지 않으면 개봉관을 찾아가야 합니다. 

예술 영화나 작게 개봉하는 영화들은 주로 종로나 강남과 같은 제가 사는 집에서 먼 곳에 있어서 가고 오는데 드는 이동시간이 참 많이 들어서 피곤합니다. 다른 큰 영화처럼 집 앞에 있는 영화관에서 편하게 보고 싶은데 세상은 그걸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좋아하는 영화 매니아들은 발품과 시간을 남들보다 더 많이 팔아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IPTV로 영화관과 동시에 상영하는 작은 영화 같은 경우는 집에서 1만 원을 주고 집에서 봅니다. 영화관 입장료보단 비싸지만 이동시간이라는 기회비용을 따지면 비싼 것도 아니고 편하게 집에서 볼 수 있기에 가끔 이용합니다. 

게다가 저같이 흘러간 영화도 아주 재미있게 보거나 다양한 영화를 정액제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거의 없어서 영화 보는데 여러 가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이런 애로사항을 해결해 준 서비스가  영화, 드리마 다시보기/다운로드 서비스인 엔탈(Ental)입니다. 


영화, 드라마 다시보기/다운로드 서비스 엔탈(Ental)

엔탈(Ental) : http://www.ental.com/
합법 영화/드라마 다시보기 다운로드 서비스입니다. 영화는 20,790개, 방송 파일은 150,825개를 보유하고 있어서 최신 영화는 물론 80년대 홍콩 영화와 고전 영화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데 흘러간 드라마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CJ E&M, KBS,SBS등 총 37개사와 유통계약을 맺어서 다양한 영화와 방송을 합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가격은 다른 합법 영화/드라마 다운로드 서비스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콘텐츠를 공급하는 회사가 동일한 가격에 공급하기에 큰 차이가 날 수 없는 구조죠. 이는 도서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가격적인 차별은 없는 시장이 이 합법 콘텐츠 다운로드 시장입니다. 그러나 엔탈은 몇 가지 다른 서비스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1. 네이버와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엔탈 서비스의 첫 느낌은 쉽다입니다. 먼저 회원가입이 아주 쉽습니다. 이메일 ID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회원가입 끝입니다. 
여기에 페이스북 ID와 네이버 ID로도 로그인이 가능해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2. 국내 최초 FULL HD 다운로스 서비스 제공

요즘은 50인치 이상의 디지털TV를 보유한 가정이 많은데 큰 TV에서는 Full HD 화질로 봐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PC모니터도 대형TV보다 작긴 하지만 Full HD와 HD해상도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직접 풀HD와 HD를 체험한 분은 잘 아실 것입니다. 풀HD 화질은 보다 조밀한 해상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영화관에서 보는 뛰어난 화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형 포털이나 영화 다운로드 전문 사이트들은 최대 지원 해상도가 HD입니다. 그러나 엔탈은 풀HD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변호인을 포털 다음에서는 1280 X 720의 HD 해상도의 변호인을 2천원에 볼 수 있지만 


엔탈에서는 풀HD 화질로 다운 받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파일 용량 차이로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은 HD보다 500원이 비싸지만 500원 이상의 가치를 합니다. 

특히 다운로드 해서 영구 보관할 수 있기에 500원을 더 투자해서 보다 뛰어난 화질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영화도 고해상도로 보면 몰입감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모든 영화가 풀HD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지원되는 영화가 있고 아닌 영화가 있으니 다운 받기 전에 해상도를 확인하고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엔탈은 미리보기 기능이 있어서 화질을 다운 받기 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멀티 브라우저 지원과 쉬운 다운로드

이런 영화나 드라마 다운로드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들은 익스플로러만 편애합니다. 저같이 크롬 웹 브라우저를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영화 다운받기 위해서 익스플로러로 갈아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엔탈은 구글 크롬,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영화 결제는 신용카드와 휴대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데 코인을 충전해서 충전한 코인에서 코인을 차감해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처음 다운로드를 받을 때는 엔탈 다운로더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후에는 다운로드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엔탈 다운로드가 실행되면서 영화를 다운 받을 수 있는데 다운 속도는 3~5MB/초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UI가 직관적이라서 다운로드가 얼마나 남았는지 어디에 다운 받는 지를 일목요연하게 잘 알 수 있습니다. 



4. 모바일로 보다 PC에서 이어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와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현대인들의 화두는 시간입니다. 항상 시간이 모자란 것이 우리들입니다. 시간이 부족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밥을 빨리 먹는다거나 걸어갈 거리를 뛰어간다거나 세수를 빨리하는 방법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나 책은 시간이 없다고 빨리 볼 수 없습니다. 특히 영화는 스킵해 가면서 보면 오롯하게 그 영화를 제대로 느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영화를 보다가 급한 일이 생기거나 약속 시간이 가까워지면 TV나 PC로 다운로드한 영화를 보다가 영화 보기를 중단하고 일정을 소화합니다. 이렇게 영화를 보다가 멈추면 그 영화를 다시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영화나 드라마는 한 번에 봐야지 보다 말다 보다 말다 하면 제대로 감상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우리들의 바쁜 일상에 필요한 서비스가 N스크린 서비스입니다. N스크린 서비스는 PC로 영화를 보다가 급하게 나가봐야 할 때 PC로 보던 영화나 드라마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약속 장소에 나가기 위해 이동하는 시간에 영화를 이어보면서 이동시간의 지루함도 달래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서 영화나 드라마 많이 보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엔탈은 모바일 앱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엔탈 모바일 페이지인  http://m.ental.com에 접속을 하면 PC에서 보던 영화를 스마트폰에서 엔탈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엔탈은 이 N스크린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퇴근길에 보던 영화나 드라마를 집에 도착한 후 PC나 태블릿 등의 다양한 기기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위해서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필수 입니다. 다운로드 한 영화는 이어보기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다양한 기기로 다운로드 한 파일을 넣어서 볼 수는 있지만 이어보기는 안 됩니다. 하지만 스트리밍으로 보면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바일 기기에서 볼 때 데이터망을 이용하면 데이터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이 아니면 Wi-Fi환경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엔탈은 영화나 드라마를 다운로드해서 볼 수 있지만 스트리밍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결제를 한 후 바로보기를 누르면 영화를 PC나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 하는 것이 아닌 스트리밍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의 장점은 PC나 모바일 저장장치 공간을 차지 하지 않아서 저장공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풀HD 같이 파일 용량이 큰 해상도도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엔탈의 강점입니다. 





5. 추천영화를 골라주는 오늘 뭘 보지?


영화를 가끔 보는 사람들은 어떤 영화를 봐야 할 지 망설이게 됩니다. 이때 영화를 많이 보는 친구가 있으면 친구나 지인에게 영화 추천을 받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영화를 많이 보는 사람이 없으면 난감하죠. 비디오가게가 있던 시절에는 비디오가게 주인이 동네 영화평론가 역할을 해서 손님에게 여러 영화를 추천해주고 그 비디오가게 주인이 추천한 영화를 재미있게 보면 또 추천을 받습니다. 

그런 역할을 하는 영화 길라잡이가 바로 오늘 뭘 보지?입니다
엔탈 상단에는 오늘뭘보지?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오늘 뭘 보지?는 유저가 직접 영화 테마를 만들어서 올릴 수 있습니다. 그 테마가 납득이 가고 공감이 가면 공감 지수가 높은데 공감 지수가 높은 테마가 좋은 영화 테마입니다. 

오늘 뭘 보지는 영화를 뭘 봐야 할지 모를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뭘 봐야 할 지 모를 때 오늘 뭘 보지?가 비디오가게 아저씨가 되어서 영화 길라잡이를 해 줄 것입니다. 저도 다양한 영화 테마를 만들어서 소개해 봐야겠습니다. 각 영화들은 유저들이 직접 별점과 코멘트를 달 수 있고 영화를 SNS에 소개하는 기능도 있어서 다양한 영화 평을 다운로드 받기 전에 볼 수 있습니다. 




엔탈에서 다운 받아서 본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요즘 잘 나가는 작은 영화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비긴 어게인'이고 또 하나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입니다
두 영화 모두 입소문이 워낙 좋아서 꼭 보고 싶었는데 좀 처럼 시간이 나지 않네요. 그런데 엔탈에서 현재 장기 개봉하고 있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을 다운로드해서 봤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영화는 20세기 문학과 예술에 큰 영향을 준 무의식의 세계를 소설에 담은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를 차용한 영화입니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주인공은 마들렌을 먹으면서 옛 기억을 찾아가는 내용을 책에 담았는데 이 영화가 주인공의 잃어버린 시간(기억)을 찾아가는 과정을 아름답고 따스한 동화풍으로 담고 있습니다. 영화는 2살 때 부모를 잃은 후 말을 하지 않는 폴이 기억을 찾아가는 과정을 아름답게 담고 있습니다. 


말을 잃고 두 이모 밑에서 댄스 교습소에서 피아노를 치는 시계추처럼 정확한 삶을 살면서 매일 악몽에 시달리는 폴이 4층에 사는 미스테리한 아줌마인 프루스트가 주는 기억을 되살려주는 차를 마시면서 서서히 수면 아래에 침전 되어 있는 기억을 마들렌과 음악이라는 미끼를 이용해서 하나 씩 길어 올리면서 서서히 잊고 싶은 기억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네 엄마가 어디 있는지 알아"
"네 엄마는 니 기억속에 있어"

평평한 수면 아래에 있는 물고기를 낚는 것처럼 마담 프루스트가 준 차를 마시면서 프루스트는 잊고 싶고 잘못 짜 맞춰진 기억의 퍼즐을 하나 하나 재조립을 하면서 악몽에서 서서히 벗어나게 됩니다. 


올해 수 많은 영화를 봤지만 가장 흥미롭고 따스했던 영화로 이 영화를 5손가락 안에 넣고 싶네요. 영화관에서 보려고 했다면 아마 이 영화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영화를 보러 가고 오는 이동 시간과 여러가지 제약이 커서 그냥 포기하고 몇달이 지난 후에 다운 받아서 보거나 그냥 넘겼을 수도 있었을텐데 엔탈에서 개봉 영화를 받아 볼 수 있어서 보게 되었네요. 

가끔 보고 싶은 영화인데 상영관이 적어서 보지 못하는 영화들은 엔탈을 이용해서 봐야겠습니다. 폴을 연기한 기욤 고익스의 연기가 정말 일품입니다. 눈빛 그 자체가 너무 선하고 두려움에 떠는 듯한 상처 입은 순진한 청년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엔탈 오픈 이벤트

엔탈은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추석특선영화 50% 할인, SBS, KBS 인기드라마 1,2회 무료 시청, 엔탈을 친구에게 소개하고 소개 받은 친구가 엔탈 회원 가입을 하면 포인트를 지급 하는 이벤트 등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인 충전시 9월 한달 간 60%를 할인해주는 충전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엔탈은 영화를 풀HD 해상도로 다운 받아서 보고 싶은 분들이나 N스크린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과 영화를 많이 보는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입니다. 합법 다운로드 서비스이기 때문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엔탈을 사용해 보니 멀티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점과 풀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모두를 지원하는 등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서비스네요



<이 글은 엔탈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