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직장인과 백수의 하루를 보내는 차이는? 그룹별 하루 사용방식을 담은 그래프

by 썬도그 2014. 9. 1.
반응형

백수와 직장인들은 하루를 사용하는 방식이 크게 다릅니다. 직장인들은 오전 오후에 일하고 저녁에 퇴근해서 TV 시청을 하다가 밀린 업무나 여가를 즐기다가 저녁 늦게 잠이 듭니다. 반면 백수는 새벽에 자서 아침 늦게 일어나서  TV등을 보다가 집안일을 하다가 저녁에 또 영화나 TV를 보죠.

이건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하루 사용방식이지만 같은 직장인이라도 여자와 남자의 사용방식은 조금 다릅니다.
뉴욕 타임즈가 미국인들의  다양한 그룹별 하루 사용 방식을 도식화 해서 소개 했습니다. 


How Different Groups Spend Their Day

(그룹별 하루를 지내는 방법)



여자


여자들은 직장을 다니는 분들도 있고 다니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평균적인 여자들의 하루 일과표네요.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낮에 일을 하지만 집에서 가사를 하는 분들도 있죠. 일을 하는분들은 노란색 부분이고 가사일은 쑥색입니다. 분홍색인 여행도 꽤 퍼센테이지가 높네요. 그러나 저녁에는 TV와 영화를 많이 보네요. 



남자


남자들은 노란색 부분이 여자보다 더 두껍습니다. 즉 일을 하는 직장인이 더 많다는 것이죠. 





미국인


모든 미국인의 삶의 평균입니다. 생각보다 여행을 하는 분홍색이 아주 높네요. 한국이라면 등산, 자전거타기 정도가 될까요?




직장인


직장인들의 그래프는 노란색인 근무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당연한 결과죠. 



백수


반면 백수는 직장을 다니지 않기 때문에 노란색 근무가 간혈적으로 있습니다. 시간이 자유롭기 때문에 다양한 행동을 하는데
교육, 직장 찾기, 집안 일, 여행, TV와 영화를 보는데 TV와 영화는 아침부터 많이 보네요. 흥미로운 것은 점심, 저녁 시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식사 시간이 딱히 정혀져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흑인


미국 흑인의 취직율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네요. 근무 부분이 작습니다. 


백인


반면, 백인은 근무 부분이 큽니다. 흥미로운 것은 백인은 낮 12시에 음식을 먹는 점심시간 피크가 아주 가파른데 반해 흑인은 가파르지 않습니다. 이게 왜 이런건지 궁금하네요. 시간 관념 차이인지 음식 소비 습관 차이인지요?





히스패닉


히스패닉은 백인과 흡사합니다. 




15~24세


학생들이죠. 당연히 교육이 많지만 근무 부분도 꽤 높습니다. 아동 노동은 아닐테고 알바 같은데 알바를 많이 하는 것인가요?





65세 이상


은퇴한 나이인 65세 이상은 백수와 비슷한 모습입니다만 여전히 일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것은 TV와 영화보기네요. 가장 쉽고 편하게 취할 수 있는 여가 활동이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여행을 간다는 분들이 꽤 많네요. 여행은 TV에서 줄 수 없는 재미를 주기 때문에 전 여행을 추천합니다

출처 : http://www.nytimes.com/interactive/2009/07/31/business/20080801-metrics-graphic.html?_r=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