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유튜브 동영상 일부를 GIF 짤방으로 바로 만들어주는 GIF YouTube

by 썬도그 2014. 8. 20.
반응형

요즘은 웃음의 호흡이 아주 짧아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참새 시리즈나 최불암 시리즈 같은 스토리가 조금이라도 있는 개그 보다는 단박에 웃길 수 있는 개인기가 인기가 있습니다. 이런 웃음의 호흡이 짧아진 변화에 부흥하는 것이 움직이는 짤방인 gif입니다. 

잘 만든 움짤인 gif 파일은 개콘 보다 더 재미있습니다.
이 움직이는 짤방인 gif 파일을 댓글 창에 넣어서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페이스북은 이 gif 사진 파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구글플러스나 수 많은 게시판에서 이 gif를 지원하고 블로그에서 움직이는 짤방인 gif파일을 이용해서 글을 쓰면 글이 좀 더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 gif파일을 만들기가 쉬운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래에 소개하는 사이트에서 유튜브 동영상 일부를 바로 gif 파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일부를 GIF 파일로 만들어주는 GIF YouTube

https://gifyoutube.com/ 는 유튜브 동영상 일부를 아주 간단하게 GIF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소스가 될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검색창에 붙여 넣으세요  주소를 붙여 넣고  CREATE GIF를 누르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움직이는 짤방으로 만들 구간을 선택하세요. 유튜브 재생 바에서 만들고 싶은 구간 위치로 이동하세요. 



재생 시작 시점을 정한 후에 재생 길이를 선택하세요. 1초부터 10초까지 제공하는데 반복해서 보고 싶은 영상의 길이 만큼 재생 길이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타이틀은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니 대충  넣어주세요. 다 입력 하셨으면 Create gif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버튼을 누르면 바로 gif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저장하는 방법은 이미지 영상을 클릭한 후에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하는 방법은 세련되지 못했네요. 같은 동영상에서 다른 gif파일을 만들려면 Make GIF of Same Video를 눌러서 다시 만들면 됩니다. 

저장되는 파일 이름은 랜덤하게 임의로 생성 되고 해상도는 480 x 270 픽셀로 고정되어서 저장 됩니다. 고해상도 gif를 만들 수 없는 점은 아쉽지만 이 정도 크기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일부를 움직이는 짤방으로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