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베가 아이언2를 더 빛나게 하는 시그니처 서비스 체험 및 이벤트 안내 본문

IT/가젯/모바일(휴대폰)

베가 아이언2를 더 빛나게 하는 시그니처 서비스 체험 및 이벤트 안내

썬도그 2014. 5. 30. 13:23

베가 아이언2는 최고 스펙을 가진 스마트폰임과 동시에 디자인 특화폰입니다. 전작인 베가 아이언이 디자인에 최적화 한 폰이라면  베가 아이언2는 F2.0까지 지원하는 저조도(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와 함께 2개의 컬러를 프레임에 입힌 메탈 케이스 스마트폰입니다.  전작인 베가 아이언이 테두리 프레임만 메탈 소재로 했었는데 이번 베가 아이언2는 테두리를 넘어서 속 기판 받침까지 메탈 소재를 이용 했습니다. 이렇ㄱ 속까지 메탈 소재로 하면 내구성은 물론 스마트폰의 뒤틀림 현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게가 늘어났냐? 무게는 베가 아이언과 동일한 152g입니다. 더 많은 메탈을 사용하면서 무게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알류미늄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전작은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했지만 이번 베가 아이언2는 알류미늄을 사용 했습니다. 철에 비해 알류미늄이 내구성은 좀 떨어지지만 대신, 철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색을 입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투톤아노다이징 기술로 2개의 색을 하나의 베가 아이언2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투톤아노다이징 기술로  블랙 계열의 (골드, 레드, 실버) 색상이 있고 화이트 계열의 (샴페인 골드, 실버, 핑크로즈) 총 6개 색상 모델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2의 엣지 있는 디자인

베가 아이언2는 하단에 물리적 홈버튼이 있는 폰입니다. 이는 한국인들이 물리 홈버튼을 선호하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하는 최근 팬택의 흐름에 따라서 물리 홈버튼을 하단에 넣었습니다. 

베젤은 베젤리스 디자인이었던 베가 아이언보다는 두꺼워졌습니다. 대신 두께를 더 얇게 했는데 8.8mm에서 7.9mm로 줄었습니다. 실제로 쥐어보면 이 0.9mm의 차이가 꽤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얇은 두께는 베가 아이언2의 또 다른 매력입니다. 



후면에는 시크릿 키는 보이지 않습니다. 시크릿키는 지문인식기능과 V터치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기본 제공은 아니고 시크릿키가 달린 베가 아이언2 케이스를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당에는 큰 홍채 모양의 F2.0 조리개와 손떨방(OIS)기능이 내장 된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심플한 뒷모습이네요. 



베가 아이언2는 디자인 특화폰 답게 다이아몬드 커팅을 통해서 금속체의 찬란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냥 테이블 위에 올려 놓으면 잘 모르지만 들고 이리저리 돌리다 보면 반짝이는 때가 있습니다. 특히, 햇빛 가득한 야외에서는 그 반짝임이 더 하는데 이는 플라스틱 케이스가 줄 수 없는 엔들리스 메탈 소재를 사용한 베가 아이언2만의 매력입니다. 



이런 반짝임은 후면에서도 볼 수 있는데 홈버튼과 카메라도 다이아몬드 커팅을 해서 반짝임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2의 메탈 프레임을 더 빛나게 해주는 시그니처 서비스

메탈 소재의 프레임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인 베가 아이언2는 메탈만의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시그니처 서비스를 구매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시그니처 서비스는 옆 테두리에 다양한 텍스트나 패턴을 새겨 넣는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스마트폰 또는 내 것이라고 바로 느낄 수 있게 내가 좋아하는 문구나 내 이름이나 연인이나 가족 이름 등을 넣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시그니처 서비스는 베가 아이언에서도 제공한 서비스였습니다. 베가 아이언때는 연말까지 전국 지정 팬택 A/S센터를 방문하면 무료로 제공 했습니다만 이번 베가 아이언2는 구매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을 합니다.


또, 달라진 것이 있다면 기존에는 팬택 A/S센터에 가서 그 자리에서 새겨 넣을 패턴이나 문구를 작성해야 했지만 베가 아이언2는 시그니처 스튜디오라는 앱을 설치해서 시그니처(각인) 서비스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 설치하기



그냥 시그니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이마트나 팬택A/S센터에 가도 되지만 시그니처 스튜디오를 설치해서 신청하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고 시그니처를 미리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는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구매한 베가 아이언2의 앱 검색에서 AppsPlay를 검색해서 앱스플레이를 실행 하십시요. app만 검색해도 바로 나옵니다. 이 앱스플레이는 베가 제품의 앱스토어로 다양한 폰트와 게임, 콘텐츠와 앱을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AppsPlay(앱스플레이)에 가면 시그니처 스튜디오 앱이 있습니다. AppsPlay 약관 동의를 한 후 이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베가 아이언2가 아닌 폰은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AppsPlay라는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 떠 있기 때문에 시그니처 스튜디오 앱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를 실행해 봤습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는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시그니처 만들기, 보관함, 신청 확인/변경으로만 구성 되어 있습니다. 



시그니처 만들기를 누르면 직접 꾸미기와 패턴 꾸미기가 있는데 직접 꾸미기는 자신이 직접 작성한 텍스트 문장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패턴 꾸미기는 팬택이 제공한 패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때 텍스트로 된 시그니처를 경험해 봤기에 이번에는 패턴 꾸미기로 해 봤습니다. 



먼저 오른쪽 하단에서 베가 아이언2 색상을 선택 했습니다. 베가 아이언2는 투톤 컬러가 들어가기 때문에 총 6가지의 다른 색의 모델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내 아이언2 색상을 선택합니다.

제 것은 블랙 실버컷 제품입니다.
패턴은 상당히 많았습니다. 시그니처 서비스를 왼쪽 오른쪽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패턴은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패턴들이 있는데 '아티스트 노보', '아티스트 유주'라는 아티스트와 유니크 패턴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직접 텍스트를 입력하게 되면 서체를 선택 해야 합니다. 서체는 베가에서 제공하는 폰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도 패턴도 딱히, 떠오르거나 맘에 들지 않으면 블링블링한 스티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스티커가 준비 되어 있네요. 
패턴과 텍스트를 동시에 한 면에 넣을 수는 없습니다. 텍스트나 패턴 2개 중에 하나만 골라야 합니다. 또한, 시그니처 스튜디오에서는 왼쪽과 오른쪽 텍스트나 스티커나 패턴 둘 중 하나만 할 수 있네요.

즉, 패턴을 선택하면 왼쪽 오른쪽 모두 패턴으로만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왼쪽은 텍스트를 넣고 오른쪽은 패턴을 넣을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그러나 시그니처 스튜디오에서는 불가능하지만 실제 작업을 하는 팬택A/S센터에 가서 사정을 이야기하고 난! 한 쪽은 텍스트 한쪽은 패턴으로 해 달라고 하면 해 줄 수 있습니다.  



패턴을 입력한 후 미리보기를 해보니 시그니처 서비스의 예상도가 나오네요. 신청하기를 눌러서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을 곳을 지정하시면 끝



신청하기를 누르니 서비스센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시그니처 서비스는 전국 모든 팬택A/S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시그니처 각인을 해주는 레이저 각인 기기가 모든 곳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베가 아이언때는 서울에 2,3곳에서만 서비스를 제공 했는데 이번에는 좀 더 늘었습니다. 기존의 6지점에서 총 25지점으로 늘어났습니다. 먼저 서울에는 강남센터, 강변TM센터, 광화문 센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마트센터에도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에는 팬텍 A/S센터가 들어가 있는데 이 두 회사가 협업을 하고 있더라고요. 이마트에 가면 초저가 폴더폰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게 팬택 제품이더라고요. 초알뜰폰을 팔고 팬택 A/S센터도 이마트에 들어가 있습니다

구로 이마트센터, 김포공항 이마트센터, 마포공덕 이마트센터, 성수 이마트센터, 양재 이마트센터, 하월곡 이마트센터, 경기 남양주 이마트센터, 경기 부천 이마트센터, 경기 서수원 이마트센터, 경기 일산 이마트센터, 경기 죽전 이마트센터, 강원 춘천 이마트센터, 경북 구미 이마트센터, 대구 만촌 이마트센터, 대전 둔산 이마트센터, 부산 금정 이마트센터, 부산 해운대 이마트센터, 인천 연수 이마트센터, 전북 군산 이마트센터, 충남 천안 이마트센터에서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2 시그니처 서비스 체험기

광화문 팬택 A/S센터로 지정하고 찾아가 봤습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로 신청을 했기에 예약이 되어 있었습니다. 


베가 아이언2는 모서리 부분만 반짝이고 테두리 부분은 색이 입혀져 있어서 메탈의 반짝임은 없고 은은한 빛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이 색을 벗겨내면 다시 메탈의 반짝임을 볼 수 있죠. 개인 취향에 따라서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되지만 시그니처 서비스를 염두하고 디자인을 한 제품 같아 보이더군요. 



예약을 확인 하고 신청서를 작성 했습니다.  신청서는 간단한 내용입니다. 눈 여겨 볼 부분이 있다면 시그니처의 색상을 화이트와 그레이가 있더군요. 


시그니처 색상이 그레이와 화이트가 있기에 그 차이가 뭐냐고 물으니 큰 차이는 없지만 시그니처의 색상이 하얀 색과 살짝 회색 느낌이 나는 것이 차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위 시그니처는 그레이 색입니다. 

저는 한쪽은 화이트 한쪽은 그레이로 해달라고 요청 했습니다. 


베가 아이언 때 봤던 레이저 시그니처 장비네요. 독일제라고 들었습니다.  


예약 했던 패턴을 그대로 각인하려면 그냥 맡기면 되고 수정 하고 싶으면 직원에게 말을 하면 다른 패턴이나 문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 듯 한 쪽은 패턴 한쪽은 텍스트로 하고 싶으면 미리 말하면 됩니다. 


먼저 마운트로 꽉 잡아 놓고 그 위에 시그니처를 각인합니다. 
베가 아이언보다 베가 아이언2의 두께가 0.9mm 더 줄어 들어서 좀 더 마운팅 하는데 시간이 걸리네요. 포인터로 위치를 확인 하고 바로 각인이 시작 되었습니다. 




징징징 거리는 소리와 함께 각인이 되네요. 시간은 약 1~2분 절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이번엔 반대쪽을 각인 했습니다. 그런데 한 10초 만에 끝나서 조금 당혹스럽더군요. 사진을 찍으려고 카메라를 들기도 전에 끝났습니다. 직원분도 이 패턴은 아주 시간이 짧네요라고 하네요. 


작업은 끝났습니다. 이게 화이트 색 각인입니다. 하얀 패턴이네요. 패턴이 좀 복잡하고 그래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패턴은 '아티스트 유주'의 Maori패턴입니다. 마우리 부족의 타투네요.  



이게 10초 만에 끝난 패턴입니다. 칼 모양인데 복잡한 패턴이 아니라서 금방 끝났네요. 그레이 색상의 패턴입니다. 왼쪽 옆 마우리 타투 패턴보다 명암도가 더 탁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시그니처 서비스는 팬택 베가 아이언 시리즈의 정체성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패턴 나만의 문장을 넣을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초슬림 스마트폰입니다. 두께가 아주 얇은 것이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그 얇은 옆면에 나만의 디자인과 문장을 넣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메탈 소재를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베가 아이언2 주요 스펙

 CPU

  퀄컴 스냅드래곤 801프로세서(2.3GHz 쿼드코어)

크기 / 무게

  144.2 x 73.5 x 7.9mm /152g(블랙), 153g(화이트)

 운영체제

  안드로이드4.4(키캣)

 디스플레이

 5.3인치 FHD 아몰레드

 메모리

 3GB RAM, 내장(32GB), 외장메모리 최대 2테라 바이트

 카메라

 1300만 화소 F2.0지원 AF & OIS 카메라 /200만 화소 풀HD

 배터리

 3,220mAh

 색상

 화이트 삼페인 골드, 화이트, 로즈 핑크, 화이트 샤이니 실버,
블랙 골드컷, 블랙 레드컷, 블랙 실버컷

네트워크

4G/3G




베가 아이언2 이벤트

베가 아이언2는 내구성이 강한 제품이라서 다른 스마트폰 보다 충격에 강합니다. 그럼에도 케이스로 보호를 해주고 싶은 분들은 케이스를 찾습니다. 

베가 아이언2는 케이스가 상당히 많습ㄴ다. 베라타사의 권총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범퍼케이스 아머도 있고 
메탈의 느낌을 그대로 담은 시크릿 다이어리 메칼 케이스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크릿키를 넣은 시크릿케이스도 있습니다.

팬택은 VEGA IRON2 구매자 선착순 3만명에게 지문인식을 지원하는 시크릿케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2014년 5월 15일부터 6월 11일까지인데  구매를 결정한 분들은 빠르게 구매해서 시크릿케이스 공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모바일에서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http://www.ivega.co.kr/evt/evtView.do?intevent_seq=141464 (시크릿케이스 제공 이벤트 바로가기)
에 PC로 접속 후에 오른쪽 중간에 이벤트 URL 문자로 받기를 통해서 내 베가 아이언2로 문자를 받은 후 참여하시면 됩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 이벤트

시그니처 스튜디오 이벤트는 아이언2 구매자가 아니여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아이디만 있으면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시그니처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가상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한 내용을 SNS에 공유하면 총 5분에게 베가 아이언2를 제공합니다. 6월 13일까지이니 참여해 보세요

참고로 크롬에서는 제대로 작동이 안 되고 익스플로러에서는 제대로 참여가 되네요. 익스플로러에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http://www.ivega.co.kr/evt/evtView.do?intevent_seq=141464 시그니처 스튜디오 이벤트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팬택으로부터 원고료를 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