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댄스 커버, 어학 공부할 때 좋은 동영상 반복 재생이 가능한 StepUP.io

by 썬도그 2014. 3. 11.
반응형

80년대 학생들이 가장 갖고 싶었던 아이템은 워크맨이었습니다. 당시는 일본 제품이 정식 수입되던 시절이 아니라서 나까마를 통해서 불법 수입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국산 제품인 LG전자의 아하를 들고 다녔죠. 워크맨이나 아이와의 날렵한 모습은 아니지만 나름 꽤 좋았습니다. 

당시 이 워크맨이라고 불리는 미니 카세트는 청소년들의 연인이었습니다. 라디오도 듣고 좋아하던 가수의 노래도 듣고 그리고 영어 공부할 때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간 반복 재생 기능이 있는 미니 카세트 플레이어는 영어 문장이나 단어를 반복해서 들려줍니다. 지금이야 간단하게 mp3에서 구간 반복을 하면 되지만 이 기능이 없는 제품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당시에 구간 반복 재생을 직접 뒤로 되감고 다시 재생하고 뒤로 감고 다시 재생하곤 했었죠. 

이 구간 반복 기능이 있는 미니 카세트 플레이어나 카세트 데크는 영어 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이런 기능이 있는 제품도 사라졌습니다. 아니 카세트 데크나 카세트 자체가 멸종 되었죠. 구간 반복 재생도 어학 공부 보다는 <댄스 커버>를 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유명 아이돌 그룹의 춤을 따라하기 위해서 유튜브를 틀어 놓고 춤 동작 하나 하나를 따라합니다. 그러나 유튜브는 구간 반복 재생기능이 없어서 조금 틀어놓고 따라하다가 다시 뒤로 돌려서 따라하고 따라하고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한 서비스가 바로 StepUP.io입니다.



구간 반복 재생이 가능한 StepUP.io


http://www.stepup.io/ 에 접속하면

튜터리얼이 있는데 어렵지 않으니 안 봐도 됩니다. 이 Stepup.io 서비스는 유튜브 동영상을 구간 반복 재생을 하게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Stepup.io에 접속후 왼쪽을 보면 구간 반복 재생이 필요한 동영상들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놓았네요.
sang, 댄스, 악기 연주, 마샬 아츠, 피트니스, 어학, 요리, 게임 등의 동영상을 구간 반복 재생해서 습득을 쉽게 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초심자가 중급자가 되려면 줄기차게 연습하는 수 밖에 없죠. 악기도 마찬가지고 댄스 커버를 할 때도 마찬가지고요. 

물론, 어학 공부할 때도 필요합니다. 이 카테고리에 올라온 영상물은 유저들이 직접 올려 놓은 것입니다. 



아무 영상이나 들어가서 플레이 해보면 하단에 하늘색 바가 끊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끊어진 구간까지만 무한반복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음 구간으로 넘어가려면 >를 눌러서 넘어가면 됩니다.




댄스 커버할 때 아주 유용하겠는데요. 



회원 가입을 하면 내가 올린 영상이나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내가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상단 Add Video를 눌러서 유튜브 사이트에서 편집하고 싶은 동영상 url를 넣어서 내가 동영상을 구간 반복 재생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넣으면 동영상이 로딩되고 하단에 Cut이 생깁니다. 반복 재생하고 싶은 구간에서 Cut를 눌러서 끊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댄스를 배울 때 부분 부분 따라하잖아요. 그 따라하기 쉬운 정도까지만 끊어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끊어주고 저장하면 됩니다. 구간 반복 재생이 필요한 분들은 애용해 보세요

http://www.stepup.i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