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졸업,입학,결혼 시즌에 어울리는 태그호이어 시계들

by 썬도그 2014. 2. 20.
반응형

칼뱅과 스위스 시계 산업

왜 스위스가 시계 산업의 메카가 되었을까요? 정말 스위스 민족성이 시계처럼 철두철미해서 그럴까요? 
스위스가 시계 산업의 발원지가 된 이유는 종교개혁가 '장 칼뱅'의 역할이 아주 컸습니다. 프랑스 출신의 신교도인 '장 칼뱅'은 프랑스의 신교 탄압으로 신변의 위험을 느끼고 스위스 제네바로 피신합니다. 

'장 칼뱅'은 1541년 스위스 제네바 시장이 된 후 사치를 조장한다면서 보석착용 금지령을 내립니다.  보석가공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던 제네바인에게의 반발이 예상되었지만, 칼뱅은 하나님이 창조한 복잡 미묘한 세상을 의미하는 듯한 시계 제조를 하라고 권유합니다. 대형 교회에 큰 시계가 걸린 이유가 다 이런 이유입니다. 
보석 세공업자들과 프랑스에서 이주한 시계제조업자들은 제네바에서 세계에서 최고로 정확한 시계들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후 전 유럽에서 시계제조업자들이 제네바로 몰려들었고 스위스는 시계제조 강국이 됩니다. 

매년 약 3천만 개의 시계를 생산하는 스위스는 전 세계 시계 생산량의 2.6%밖에 되지 않지만 시계 수출액은 25조원으로 스위스 총 수출의 11.7%나 달하고 있고 이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시계의 금액의 54%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생산량은 높지 않지만 명품 시계 브랜드가 많다는 증거입니다. 실제로 스위스에는 명품 시계 브랜드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태그호이어(TAG Heuer)도 그 명품 시계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1860년 20살의 '에드워드 호이어'가 스위스 쥐라 산맥 생티미에 마을에서 시계 제조 공방을 세우고 현재까지 약 150년 동안 최고의 계측 시계(크르노프그래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하늘, 육지, 바다에서 시간 계측 시계의 대명사가 된 태그호이어는 기계식 크로노그래프의 대명사가 되고 있습니다. 진동기어, 회중시계에 용두(크라운)만 돌려서 태엽을 감는 와인딩 시스템, 1916년 1/100초까지 측정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스포츠 스톱워치인 '마이크로그래프', '마이크로 스플릿' 등의 획기적인 기능을 선보인 브랜드입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시계 이름은 꽤 긴데요.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태그호이어의 시계 콜렉션을 의미하고 칼리버는 무브먼트를 표시합니다. 시계 작동의 핵심은 이 무브먼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이 시계의 종류인데요. 오토매틱 워치 혹은 크로노그래프 등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 있는 MM은 시계의 다이컬 크기를 표시합니다. 시계 이름이 길지만 그 시계 이름에 기능을 다 표시하고 있어서 이름만 들어도 어떤 무브먼트를 썼는지 어떤 종류의 시계인지, 다이얼 크기가 얼마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괄호 안에 영문과 숫자는 모델번호입니다. 



입학,졸업 취업 선물로 좋은 태그호이어 시계들

2월은 계절은 겨울이지만 항상 분주합니다. 그 이유는 졸업과 입학 준비 그리고 취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마무리와 또 하나의 출발이 공존하는 2월에는 시계 선물을 많이 합니다. 아무래도 시간 관리를 잘하라는 시계가 가지는 의미가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까레라 칼리버 6 헤리티지 오토매틱 워치 39MM (WAS2111.FC6293)

디자인이 아주 심플한 제품입니다. 은색을 바탕색으로 단색 줄무늬가 촘촘하게 들어간 플랑케 기법의 시계 다이얼 위에 파란색 양각 처리된 아라비아 숫자로 된 인덱스가 박혀 있습니다. 하단에 스몰세컨즈와 날짜 표시창이 있습니다. 시계 스트랩(시계 줄)은 파랑색 악어 가죽으로 시계와 색깔을 통일 시켰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전통과 혁신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모나코 칼리버 12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40.5MM (CAW2111.FC6183)

태그호이어 시계중에 가장 인상 깊은 시계 중 하나가 바로 이 사각형태의 푸른색이 눈부신 모나코 시리즈입니다. 이 모나코 시리즈는 스티브 맥퀸이 영화 레이싱 영화 '르망'에서 차고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시계이기도 합니다. 푸른 빛이 가득한 사각 형태의 시계 다이얼 위에 붉은 스몰세컨 초침이 대비되어서 강력한 느낌을 줍니다. 


이 제품은 오리지널 모나코 모델에서 사용했던 Calibre 11를 잇는 고성능 Calibre 12 무브먼트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3시와 9시 방향에 크로노그래프 카운터가 들어가 있고 사각형 케이스와 악어가죽 스트랩이 스포티함을 담고 있습니다. 

100M 방수 기능과 스크래치에 강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백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포물러1 스틸 & 세라믹 다이아몬드 다이얼 베젤 32MM (WAH1312.BA0867)


이 제품은 첫 이미지가 시크함입니다.  무채색이 가득한 디자인은 세련된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또한, 스포티 함도 느껴지는데 각 시간 인덱스에 박혀 있는 웨스턴 다이아몬드 장식(12개의 다이아몬드 0.09캐럿)과  폴리시 스틸과 검정 세라믹 베젤 위에 48개의 다이아몬드(0.35캐럿)가 빛을 내는데 이런 이유로 여성적인 느낌도 들게 합니다.  여자분들에게 어울리는 시계네요. 
수작업으로 제작된 마커를 장착한 핸즈도 우아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쿼츠 무브먼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200m 방수 기능이 있습니다. 클래시컬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분들을 위해서 세라믹 브레이슬릿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니스 스타 사라포바가 애용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를 위한 커플에게 좋은 태그호이어


2~3월은 커플들에게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라는 공식 이벤트 데이가 있습니다. 이 이벤트 데이에 초콜렛과 사탕 대신에 좀 더 의미가 있는 선물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시계 선물도 참 많이 합니다. 아무래도 커플이나 결혼을 예정한 사이에서는 함께 보내고 싶은 시간이 많다 보니 시계라는 유의미한 선물를 많이 합니다 
연인들 사이에 시계 선물이 인기 있는 이유는 시계를 볼 때마다 사랑하는 연인을 떠올릴 수 있기 때문일 듯 하네요   이 커플들을 위한 태그호이어 제품들을 소개 합니다.





남성용, 까레라 칼리버 1887 헤리티지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CAR2114.BA0724)

태그호이어에서 가장 인기있는 컬렉션인 까레라 헤리티지 크로노그래프 제품입니다. 은빛이 가득한 시계 다이얼 위에 12시 6시 방향에 2개의 크로노그래프 카운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노스탤직 폰트로 된 파란색 숫자 인덱스가 단조로운 색을 흘러 넘치지 않게 꽉 잡아 주고 있습니다. 

태그호이어 인하우스 무브먼트 Calibre 1887로 구동됩니다. 케이스는 브러스 및 폴리싱 스틸이고 베젤도 폴리시 스틸을 사용했습니다. 시계 다이얼은 실버색 플랭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계 스트랩은 브레이슬릿 제품과 가죽 스트랩(모델번호 CAR2114.FC6292)가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여성용, 까레라 27M(WV1415.BA0793)

크로노그래프 시계들이 시계 안에 크로노그래프가 들어가기 때문에 좀 큼직한 편인데요. 이 제품은 여성들을 위한 제품으로 크기가 작습니다.  기존 까라레 라인의 스타일리쉬함 및 뛰어난 기계적 성능을 겸비한 클래식한 모델입니다. 미니멀한 제품으로 디테일 하나하나에 여성적인 매력을 담은 제품입니다. 

쿼츠 무브먼트를 사용했으며 시계판인 다이얼은 흰색 자개(MOP)를 사용 했습니다. 케이스와 브라이슬릿 스트랩은 폴리시 스틸 재질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사랑의 완성을 함께하는 태그호이어의 웨딩 시계

꽃피는 봄이 오면 꽃도 피지만 사랑의 꽃도 핍니다. 전통적으로 결혼 시즌은 3월에서 5월 사이입니다. 사람들의 활동하기 편한 시기이기도 하고 여행을 가기도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새 출발하는 의미도 있고요.

결혼식에는 항상 필수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있는데 다이아몬드 결혼반지와 웨딩 시계입니다. 
다아이몬드와 시계의 공통점은 '영원성'입니다. 다이아몬드와 시간처럼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을 약속하기 위해 다이아 결혼 반지와 웨딩 시계를 찹니다.  태그호이어는 이런 웨딩 시계들이 있습니다




<<까레라 칼리버 1887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43MM + 까레라 다이아몬드 세팅 다이얼 27MM>>



까레라 칼리버 1887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43MM(CAR2012. BA0799)

까레라 칼리버 1887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43MM는  남성용 예물로 적합한 시계입니다. 폴리시 처리된 케이스가 경박스럽지 않으면서도 클래식함을 선보이고 있으며 동시에  시계 케이스 내부에 실버 다이얼과 로즈골드 컬러의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가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합니다.  

12시 방향에 크로노그래프 분침 카운터가 있고 6시 방향에 시침이 음각 카운터 되어 있습니다. 시계 다이얼은 미니멀한 스타일의 디이얼 속에 매립형 서브 다이얼이 들어가 있습니다. 

시계 케이스는 긁힘 방지에 뛰어난 사파이어 크리스탈로 되어 있습니다. 
H모양의 3줄 다면 스틸 브레이슬릿은 폴리쉬 및 브러시 교차 마감으로 정제된 세련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계 스트랩은 악어 가죽 스트랩으로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까레라 다이아몬드 세팅 다이얼 27MM(WV1411.BA079)

여성미가 넘치는 클래식 모델 태그 호이어 까레나 콜렉션의 전통을 계승한 디자인을 한 까레라 다이아몬드 세팅 다이얼 27MM는 마더 오브 펄 다이얼과 인덱스에 13개의 최상급 웨스튼 다이아몬드(0.1캐럿)가 사용되었습니다.  시계 다이얼은 흰색 자개(MOP)가 사용되어서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제품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아쿠아레이서 칼리버5, 오토매틱 40MM +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다이아몬드 다이얼 27MM>>

아쿠아레이서 칼리버5, 오토매틱 40MM (WAP2150,BD0839)

2013년 태그호이어는 도시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뉴 아쿠아레이서 페어워치를 선보였습니다.
페어워치는 커플 시계라고 볼 수 있는데요. 뛰어난 방수성을 갖춘 기능성과 함께 예물 시계와 결혼 시계로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도 신경 쓴 제품입니다. 

 이 뉴 아쿠아레이서 페어워치는 은색과 함께 코랄 핑크 골드빛이 눈에 확 들어오는 제품입니다. 
다이얼 크기가 40mm에 칼리버5 무브먼트를 탑재 했으며 스크래치에 강한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해서 내구성도 좋은 제품입니다.  방수는 200M까지 되며 각 인덱스는 밤이나 수중에서도 볼 수 있게 야광 처리가 되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다이아몬드 다이얼 27MM

 여성용 뉴 아쿠아레이서는 소재나 디자인은 비슷합니다. 역시 코랄 핑크 골드 소재와 스틸 소재가 조화롭게 배치 되어 있고 H디자인 브레이슬릿이 은색이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 주고 있습니다. 여성용은 27mm 다이얼 크기에 쿼츠 무브먼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작업으로 부착한 인덱스에는 다이아몬드(0.08캐럿)이 박혀 있습니다. 흰색 자개(MOP) 다이얼를 사용해서 시계를 움직이면 각도에 따라서 소재가 다채롭게 빛을 냅니다. 이 제품도 200M 방수 제품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 칼리버 16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43MM + 링크 다이아몬드 세팅 다이얼 및 베젤 29MM>>

링크 칼리버 16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43MM (CAT2011.BA0952)

링크 컬렉션은 1987년 '스포츠와 우아함'이라는 콘셉트로 세상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이후 지난 27년 간 큰 사랑을 받아오다 2012년 뉴 링크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뉴 링크 컬렉션은 뛰어난 착용감과 함께 우아함이 동시에 존재하는 제품입니다. 위에 소개한 제품과 다르게 타키미터 기능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시계 베젤 부분에 Tachymetre라고 써져 있는데 이게 바로 타키미터입니다. 

타키미터(Tachymetre)는 이 베젤에 표시된 눈금과 시계의 시간을 비교해서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속도계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3개의 크로노그래프 카운터가 들어가 있으며 3시 방향에 날짜 창과 9시 방향에 세컨드 카운터가 있습니다. S자 모양의 브레이슬릿과 유려한 곡선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은 이 제품의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 다이아몬드 세팅 다이얼 및 베젤 29MM(WAT1414.BA0954)


여성용 링크 콜렉션 제품으로 마더 오브 펄 다이얼 위에 11개의 최상금 웨셀톤 다이아몬드를 인덱스 부분에 넣었습니다. 베젤에는 총  47개의 1.4mm 다이아몬드를 넣어서 더욱 빛나게 하고 있습니다. 링크 컬렉션의 특징인 부드러운 곡선이 아름다운 제품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태그호이어 홈페이지 : www.tagheuer.com/kr  모바일 페이지 http://m.kr.tagheuer.com

<이 글은 태그호이어의 후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