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날, 공연 전시, 영화가 공짜 또는 반값

by 썬도그 2014. 2. 26.
반응형

이 글은 어제 저녁에 써야 했는데 지금 쓰고 있네요. 그러나 한시라도 빨리 써서 알려야 하기에 급하게 적어봅니다. 
이미 아시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문화체육관광부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를 즐기고 싶지만 비싼 입장료 때문에 전시회나 공연 관람 혹은 영화 관람을 주저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 그러니까 2월 26일은 영화관람, 스포츠 관람, 공연 관람, 전시 관람 요금을 공짜 또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문화 매니아에게는 축복과 같은 날입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영화 관람은 퇴근 시간인 오후 18~20시 사이에 상영하는 영화에  한해 평일 관람료인 8천원을 5천원으로 할인해서 볼 수 있습니다. 3D,4D 영화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상영관은 제외이니 꼭 물어보시고 혹은 영화 예매 사이트에서 결재시 확인해 보세요. 지난 달에 전 5천원에 대한극장에서 영화를 봤었어요


스포츠는 농구 배구가 한창하는데 특별하게 50%할인을 해줍니다. 야구시즌이 되면 야구장마다 수요일은 박터지겠네요. 저도 노리고 있습니다

전시 관람은 주요 국,공,사립 박물관 미술관을 무료 또는 할인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과천관 모두 무료입니다. 과천관은 입장료가 저렴하지만 서울관은 아주 비싸죠. 그런데 오늘은 무료입니다.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전시하는 전시는 야간 입장시 50% 할인을 해줍니다. 
www.c

공연관람도 할인및 무료입니다. 국립국악원, 국립극장은 무료 예술의 전당은 30%할인 또는 무료입니다. 뮤지컬 공연도 특별 할인을 합니다.

문화재관람은 완죤 무료입니다. 4대 고궁인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과 종묘는 무료 전국 조선왕릉도 무료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culture.go.kr/wday/wDayInfo.jsp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으면 덕수궁 무료 입장에 덕수궁 미술관 관람을 하고 싶은데 여긴 전화도 안 받고 얼마나 할인해주는지 공짜인지 알 수가 없네요. (방금 연락 받았는데 오늘 덕수궁 미술관도 무료입니다) 아니면 경복궁 옆 국립현대미술관이 평소에는 7천원 입장료를 받는데 오늘은 공짜 입장입니다. 사람들이 미어터질 수 있다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추천 합니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 내용은 도란도란놀이터 블로그(http://culturenori.tistory.com/3419)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문화 산책이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