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4 CES에서는 가전제품 뿐 아니라 수 많은 카메라 제조업체들이 2014년 신제품을 대거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신제품만 소개해도 이번 주 포스팅 꺼리 넘칠 듯 합니다. 국내 유일의 카메라 제조업체인 삼성전자도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2도 선보이고 있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묘한 제품이 있어서 먼저 소개합니다.


참 묘한 삼성전자 WB2200F 

일단 스펙부터 적어보겠습니다. 

1600만화소 BSI 1/2.3 이미지 센서를 가진 제품입니다. 


자료출처 http://cameraimagesensor.com/

외형은 DSLR에 세로 그립을 붙인 제품 같이 보이지만 이미지 센서 크기를 보면 그냥 시쳇말로 똑딱이이고 정확하게는 광학줌이 발달한 하이엔드 카메라입니다. 이미지 센서 크기는 풀프레임 바디와 비교하기 위해서 소니 똑딱이 이미지센서 크기로 비교했습니다.

이미지 센서가 작기 때문에 화질이 아주 뛰어날 수 없습니다.
60배 광학줌 제품으로 20~1,200mm 화각에 f2.8~5.9까지 지원합니다. OIS 손떨림 보정이 있고 3인치 hVGA 해상도(46만화소) LCD와 전자식 뷰파인더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풀HD 동영상(30P) 녹화가 가능하며 와이파이와 NFC 기능도 내장 되어 있어서 쉽게 사진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RAW파일로 저장은 안 되고 JPEG로만 저장 됩니다. 

ISO는 80~6400까지 지원하며 배터리는 장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608g입니다. 


기능만 보면 뛰어난 제품은 아니고 특징적인 기능도 크게 있지 않습니다. 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도 포화 상태라서 더 이상의 진화가 무의미해 보이기도 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묘하다고 한 이유는 외모 때문입니다. 보통의 컴팩트 카메라나 하이엔드 카메라와 보급형 DSLR에는 볼 수 없는 세로 그립이 달려 있습니다.  세로 그립을 착탈 할 수 있는 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착탈이 아닌 고정형 같습니다.  

의문이 들었습니다. 세로 그립을 왜? 크기만 더 잡아먹지 않나? 물론 세로 그립이 있으면 손떨림에도 좋고 여타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긴 배터리 사용시간입니다. 저 세로 그립에 배터리가 들어가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 장점이라고 해도 세로 그립을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컴팩트 카메라 모양임에도 50배 광학 줌 제품도 꽤 나오던데요.  크기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서도 이런 식의 디자인을 한 이유가 궁금하네요. 


가격은 450달러로 적당한 가격 같아 보이지만 저 세로그립이 참 묘하게 다가오네요

출처 http://www.bhphotovideo.com/c/product/1023436-REG/samsung_ec_wb2200bpbus_wb2200f_digital_smart_camera.html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지응 2014.01.16 0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생각에 최근 삼성의 갤럭시S4줌 카메라의 16메가픽셀 2.3센서의 화질이 무척 뛰어남을 통해 볼때 플레그쉽의 세로그립까지 무리하게 도입시켰다면, 고배율 하이엔드 최강자에 도전하려는 숨은 무언가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광각과 망원 그리고 삼성렌즈로의 칼차이즈 도전렌즈 및 최신기술시대에 센서사이즈가 아닌 퀄리트로 승부하겠다는 뭔가가 숨어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S4줌의 카메라성능에 깜짝놀랐습니다. 얼마전 구매한 소니넥스카메라를 거의 사용하고있지않을정도로 무척 화질이 맘에 듭니다. 최근 무차별적 발전으로 고공비행중이던 고배율최강 소니HX300이 많은 노이즈등의 단점으로 잠시 주춤할때 삼성에서 왕좌를 노리고 만든 걸작이되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가격또한 착하니 분명 엄청난 인기가 있을것으로 예상 확신합니다. 2.3센서라고 깔봤지만 직접 촬영후 결과물을 보고 깜짝 놀란 갤럭시S4줌의 광학10배줌과 깔끔한 노이즈 그리고 고화질 이런 최신기술이 잘 이어졌다면 분명 고배율업계에서 최강 스팩과 고화질까지 겸비한 최고급 고배율 하이엔드 세로그립모형의 디카가 탄생할것같습니다!!! 소니에서 긴장안할수없겠습니다. 소니의 고배율줌 카메라들이 주춤거리며 발전보다는 옆그레이드와 퇴보하고 있는듯할때 삼성의 반격 정말 듬직함을 느낍니다. 2.3의 센서사이즈의 화질 물론 DSLR급을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없을겁니다. 하지만 분명 최신기능들에서의 소프트웨어적 최신기술과 또한 새로운 하드웨어적 특수기술들이 융합되어 아무도 예상못했던 괴물카메라가 탄생할꺼라 확신해봅니다!~ 기대가 큽니다.

  2. 2014.01.17 18: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테디 2014.01.30 0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가지고 싶다....

  4. 장레미 2014.03.25 09: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RAW파일로 저장은 안 되고 JPEG로만 저장 됩니다 불만

  5. Favicon of http://이정숙.com BlogIcon 이정숙 2014.04.20 1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은 뽀대....그리고 기능적인면..가진자의 ..사고싶음....일단 시선을 한번 끌어 보고 ..기술력으로..승부....카매라 수십대 가진 저로써는...일단 한번 써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