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직접 만든 게임으로 프로포즈를 한 게이머 본문

IT/가젯/IT월드

직접 만든 게임으로 프로포즈를 한 게이머

썬도그 2013. 12. 28. 00:26
반응형

저주 받았다고 하기엔 좀 애매하긴 하지만 분명, 작품성에 비해서는 큰 인기가 없었던 2002년 개봉작인 '후아유'는 아주 독특한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는 온라인 채팅 게임을 개발하는 남자 주인공과 그 게임을 즐겨하는 여성 다이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가장 짜릿 했던 것은 게임 프로그래머인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을 위해서 특별한 공간과 장소를 만들어 줍니다. 

현실과 가상의 넘나드는 모습은 아주 독창적이었습니다. 저는 후아유를 보면서 게임 속에서 프로포즈를 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온라인 게임 속에서 프로포즈를 하고 결혼까지 하는 커플리 속속 생겼습니다. 인기 게임인 WOW에서 커플로 맺어져서 결혼까지 하고 길드원들이 하객이 되어서 축복을 해주는 모습도 있던데요. 비록 물리적인 무게가 없는 가상 공간이지만 그 마음은 오프라인과 동일 했고 감동의 크기도 동일 했습니다. 

그런데 이와 비슷한 프로포즈를 한 사람이 있습니다.


미국 오리건 주에 사는 3D 그래픽 디자이너인 로버트 핑크씨는 2년 6개월 전부터 게임 매니아인 여자 친구에게 프로포즈를 할 생각을 했습니다. 어떤 식으로 프로포즈를 할까 고민을 하다가 게임을 만들어서 프로포즈를 하자고 생각을 했죠. 

여자 친구에게는 친구네 집에서 일을 해야 한다고 핑계를 대 놓고 게임 프로그래머인 친구와 게임 음악 프로듀서인 친구 2명과 함께 약 5개월 간 여자 친구를 위한 게임을 만들기 시작 합니다. 



그리고 여자친구에게 자신과 친구들이 함께 만든 게임이라고 소개하면서 해보라고 권합니다


여자 친구는 남자 친구가 만든 게임을 하면서 즐거워 합니다. 



횡 스크롤 게임인데요.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기에 죽을 때마다 여자 친구는 실망합니다. 





그러나 역경을 물리치고 여자 주인공 캐릭터는  얼음에 갇힌 기사를 구합니다.


얼음에서 나온 기사는 구해준 여자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이제 남은 삶을 나와 함께 보내주시지 않겠습니까? 엔젤 화이트, 그렇게 해 주실수 있나요?

여자 친구의 이름은 재미있게도 엔젤 화이트입니다. 이 엔젤 화이트라는 문구에 여자 친구는 깜짝 놀라면서 눈물을 흘립니다. 



그리고 YES 또는 NO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자 친구는 이 감동스러운 프로포즈에 울면서 당연히 YES를 선택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여자분들이 변변한 프로포즈도 못 받고 결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남자들은 큰 공터에서 화려한 프로포즈를 여자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여자들은 오히려 은밀하고 조용하지만 진심이 가득한 프로포즈를 더 좋아한다고 하죠. 

최근에 개봉한 '어바웃 타임'에서의 침대 앞에서 무릎 꿇고 하는 그런 프로포즈를요. 이 게임 프로포즈는 그 조건도 갖추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하는 프로포즈가 아닌 은근하고 서프라이즈하게 프로포즈를 하고 있습니다. 여자들은 이런 은근함을 좋아하잖아요. 

 



폭축이 터지고 두 사람의 사랑은 더 큰 도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을 로버트 핑크씨는 사이트에 공개 했습니다. http://pixelproposal.com/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게임을 할 수 있기도 한데. 로딩 시간이 좀 걸리지만 실제로 플레이가 가능하네요. 생각보다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게임 프로포즈를 하는 동영상입니다

그런데 전 이 동영상 보면서 이 동영상 배경음에 푹 빠졌습니다. 낮고 차분한 목소리가 너무 매력적입니다. 오늘 처음 알았는데요. 올해로 27살이 된 팝계의 신성인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가 부른 비디오 게임이라는 노래가 배경음으로 쓰였네요. 

이 가수 얼굴도 매력적이고 노래도 참 잘 부릅니다. 특히 졸리 입술 같은 매력적인 입술을 가졌네요. 노래 가사 내용은 남자 친구와의 실제 이야기를 소재로 했다고 하는데요. 남자친구가 게임 매니아였나 봅니다. 이 라나 델 레이는 집안이 부자입니다. 그러나 그런 집안의 후광을 멀리하고 뉴욕에서 노숙하다시피 해서 스스로 성공했다고 하네요. 영혼도 참 맑아 보이네요


직접 촬영 편집한 데뷰 곡인 비디오게임입니다. 이 가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가사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mss1721&logNo=30155485644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매력적인 가수를 만났네요.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