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차량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연비입니다. 멋지구리한 자동차지만 연비가 좋지 않다면 같은 거리를 가는데 좀 더 많은 돈을 써야 합니다. 얼마전 혼다가 리터당 36.4km를 달리는 세계 최고 연비차량을 개발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차량 이름은 피트입니다. 1리터에 36.4km나 가는 어마어마한 연비이지만 이 차량은 예상하셨듯 가솔린 차량이 아닌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전기모터와 가솔린을 둘 다 사용하는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들이 대체로 연비가 좋죠. 그러나 가격이 상당히 비쌀 듯 하네요
그런데 가솔린 차량임에도 무려 1리터에 35km를 달리는 차량이 있습니다.
연비 35km/L 인 3륜차 Tiny Elio
이 차량은 미국의 Flio 모터스에서 제작한 차량입니다. 연비가 좋은 이유는 보시면 딱 아시겠죠. 3륜 차량이고 1인승이기 때문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무려 1리터에 35km를 달릴 수 있고 일반 도로에서는 1리터에 2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3륜 차량이고 1인승이기에 가장 큰 걱정은 안전성입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별 5개의 안정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또한, 파워 윈도우에 에어콘, 히터 등도 제공됩니다.
더 놀라운 것은 가격입니다. 6,800달러인데 한화로 약 720만원 정도 밖에 안 합니다. 경차 보다 더 쌉니다.
많은 제약이 있긴 하지만 가격과 연비만 따지면 실용성이 아주 좋은 차량입니다. 최고 속도는 160km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싱글족이나 주로 혼자 차량을 타는 분들에게는 좋겠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