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리는 반가움의 표시입니다. 이런 개소리를 묶어서 크리스마스 캐롤을 만들기도 했었죠
2012년 슈퍼볼 중간 광고에 나온 폭스바겐의 개를 이용한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다스베이더의 테마곡을 강아지들이 합창한 모습인데요. 아주 절묘한 합성에 탄성을 질렀습니다.
그런데 이런 개소리를 합성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DOGSTEP http://static.echonest.com/dogstep/index.html
이 사이트 개재미 있습니다. 진심 보증합니다. MP3 음악파일을 올리면 개소리와 합성시켜 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노래의 보컬과 연주는 그대로 두고 연주의 박자와 연주 부분을 개소리로 합성합니다.
따라서 개소리만 나오게 하려면 경음악을 올려야 합니다. 아마도 MIDI 데이터 정보를 이용해서 저장해 놓은 개 소리를 꺼내서 합성하는 듯 하네요.
파란색 글씨의 Kennel은 새로이 업데이트 된 다른 유저가 올린 곳을 들을 수 있고 upload는 내가 직접 개소리로 합성 시킬 수 있습니다.
직접 올려 봤습니다. 몇번을 올려도 에러가 나기에 왜 그런가 봤더니 mp3 파일명이 영문이어야 합니다. 한글은 변환이 안되네요.
업로드를 하면 개소리로 합성해 주는데 플레이 버튼은 하단 왼쪽의 개 발바닥을 누르면 플레이가 됩니다. 아쉽게도 동영상 녹화나 유튜브 공유는 안되고 오로지 트위터 공유만 됩니다. 아무래도 음악파일이다 보니 저작권 문제가 있겠죠
베리 메릴로우의 맨디를 합성해 봤습니다. http://static.echonest.com/dogstep/go.html?trid=TRLGOYH1422AEAB140 에서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주 흥겹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