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자각몽(루시드 드림)을 꿀 수 있게 도와주는 머리 띠 LUCI

by 썬도그 2013. 10. 22.
반응형



며칠 전 만날 수 없는 사람을 꿈에서 만났습니다. 꿈은 신기하게도 기억을 기반으로 하는 것인지는 몰라도 그 당시의 제 느낌과 기억이 심연의 바닥에 가라 앉아 있다가 그 위에 쌓여진 다른 기억을 뚫고 올라와서는 20년 전의 제 모습을 복원 시켜주웠습니다. 그리고 그 강렬한 감정을 가지고 꿈에서 깼습니다. 아침 내내 참으로 우울했습니다. 


인간에게 꿈이란 뭘까요? 무슨 존재 이유가 있을까요? 로또 맞으라고 있는 것인가요? 불길한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존재 하는 것일까요? 아님 내 무의식, 즉 내가 의식의 장막으로 가로 막고 있는 진짜 내 감정과 나를 볼 수 있는 기회인가요?

아직까지 꿈은 밝혀진 것 보다 밝혀지지 않는 것이 많은 미지의 대륙입니다. 인간이 언젠가는 시간을 정복하겠지만 그 전에 정복해야 할 곳이 바로 이 꿈입니다. 영화 '바닐라 스카이'는 자각몽을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교통사고로 흉측해진 자신의 얼굴을 보고 자각몽을 꾸는 계약을 맺습니다. 

자각몽(루시드 드림)을 자주 꾸시나요? 자각몽이란 꿈을 꾸다가 아! 이게 꿈이구나 하고 꿈속에서 내가 꿈을 꾸고 있구나!를 인식하는 꿈입니다. 저는 요즘은 거의 꾸지 않는데 예전에는 정말 자주 꾸웠습니다. 이게 꿈이구나 자각을 하게 되면 꿈의 세상은 내것이 됩니다. 내 맘대로 할 수 있고 사람을 칠수도 아무 차나 훔쳐 타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GTA 드림이죠. 

하지만, 이 자각몽은 꿈을 잘 다루워야 합니다. 과격한 행동과 흥분을 가하게 되면 자각몽이 파괴되고 꿈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한 잘 콘트럴할 수 있는 것이 힘이죠. 이 자각몽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꿈에서 공부를 하거나 운전 연습을 하거나 낮에 하지 못했던 행동들을 돈 한푼 들이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현실 세계에서 하지 못한 경험이나 다양한 활동을 생생하게 자신이 콘트럴 하면서 할 수 있고 이런 단계의 사람들은 자각몽 달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꾼다면야 저도 자각몽 월드를 만들겠지만 문제는 이 자각몽을 자주 꿀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LUCI 머리띠입니다. 




자면서 뇌가 각성을 하는 루시드 드림(자각몽)은 슈퍼맨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자각몽 상태에서 날아 봤는데  날기 날더군요. 문제는 높이 3미터 높이로만 날고 더 높이 올라가지 못합니다. 아무래도 실제적인 공포감 때문에 그렇게 낮게 나나본데 좀 더 연습하면 슈퍼맨처럼 하늘 높이 날 수도 있을 듯 하네요.

우리는 어떤 사람이 꿈을 꾸고 있는지 아닌지를 뇌파로 알 수 있습니다. 깊은 잠을 자면 꿈을 꾸지 않고 얕은 잠을 자면 우리는 안구운동이 빨라지면서 REM수면 단계에 빠집니다. 이때 우리는 꿈을 꾸게 됩니다. 그래서 꿈꾸다가 깨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꿈을 꾼 날은
개운하지도 않죠. 



이 LUCI라는 머리띠는 자각몽 유도 장치입니다.
머리에 두르고 이어폰을 귀에 꽂고 자면 끝입니다.  그럼 사용자가 REM 수면에 들어가면 이어폰에서 이건 꿈이야! 컨트럴을 해봐!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럼 그 메시지를 듣고 꿈속의 나는 이건 꿈이구나하고 자각을 하게 되고 그때부터 자각몽 월드를 만듭니다.
꿈임을 얼마나 잘 인식하느냐에 따라서 컨트럴 할 수 있는 능력도 커지는데요. 영화 인터셉션의 주인공 같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 효과를 보니 최근 시제품 테스트에서 14번의 수면 중에 무려 10번의 자각몽을 꿨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꽤 놀라운 수치네요. 



이 LUCI 머리띠는 머리띠 뒷쪽에 EEG센서가 뇌파를 감지합니다. 이곳에서 REM 수면 뇌파가 나오면 이건 꿈이야! 라고 속삭이죠





같은 LUCI 머리띠 제품이라도 위와 같이 USB포트를 이용해서 매일 꿈의 분석 결과를 전송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언제 꿈을 꾸는지를 체크하나 봅니다. 소셜 펀딩 사이트인 퀵스타터에서 펀딩을 하고 있는데

가격은 420달러로 약 50만원 정도 하네요. 가격이 싼 것은 아니지만 이게 효과가 좋다면 자각몽을 꾸면서 새로운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자각몽 잘 꾸고 잘 컨트럴 하는 분들은 자각몽을 정말 잘 활용하고 자각몽의 경험을 현실에서도 활용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어떤 느낌인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 단계까지 가 보질 못해서요

출처 http://www.kickstarter.com/projects/caluka/lucitm-advanced-lucid-dream-induc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