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아이폰5,아이폰5S,아이폰5C의 비교 사진이 유출

by 썬도그 2013. 8. 12.
반응형



예전보다 아이폰에 대한 흥미가 떨어졌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고 디스플레이만 줄이거나 크게 하는 모습에 좀 식상해 하는 모습도 있죠. 그럼에도 아이폰은 아주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가 안드로이드폰과 같은 카테고리에 넣기 보다는 독보적인 카테고리로 넣고 싶습니다. 

그 정도로 안드로이드폰과 많이 다른 스마트폰입니다. 이 아이폰이 올 9월 10인 신형제품인 아이폰5S와 저가 보급형이 아이폰 5C가 동시 출격합니다. 그런데 이 신형 아이폰의 이미지가 인터넷에 올라 왔네요. 

이번에도 베트남 블로거가 공개를 했습니다. 공개된 제품은 실제 제품은 아니고 아이폰5S와 아이폰5C의 모형입니다


http://phukiengiare.vn/라는 악세사리 사이트에서 가장 먼저 올라왔는데요. 악세사리 제조업체들은 동시에 판매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모형을 받을 수 있나 봅니다. 모형이라도 실제와 거의 흡사하기에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사이트는 아이패드 미니의 모형을 올린 전적이 있어서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맨 왼쪽이 아이폰5S, 위쪽에 있는 검은 사과가 있는 것이 아이폰5C, 그리고 가장 오른쪽에 있는 것이 아이폰5입니다. 딱보면 디자인이 비슷비슷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뒤쪽이 아이폰5, 앞쪽이 이번에 나올 아이폰5S입니다. 이는 아이폰4S가 아이폰4의 마이너 체인지(외형등은 그대로 두고 작은 변화만 있는)제품 인 것처럼 아이폰5S도 아이폰5의 디자인을 거의 닮았습니다 

달라진 부분 중에 하나가 카메라 렌즈 크기가 작아졌습니다. 플래시도 약간 다릅니다. 


왼쪽이 아이폰5C로 저가 보급형이고 오른쪽이 아이폰5로 둘 다 외형은 참 비슷합니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둘의 큰 차이점은 본체 소재입니다. 아이폰5은 금속이지만 아이폰5C는 플라스틱입니다. 약간 아이폰3GS의 느낌도 나네요. 

 

옆도 좀 다르네요. 아래쪽이 아이폰5, 윗쪽이 아이폰5C입니다. 



뒤는 모서리가 둥글둥글하네요. 


3 제품 옆모습은 전면부처럼 참 닮았습니다.



하단 부분은 좀 다르네요. 아이폰5C는 나사구멍이 커졌고 스피커 구멍도 커졌습니다. 아마도 소재가 플라스틱이라서 커진듯 하네요
라이트닝 포트도 변화가 약간 있는데 아이폰5C의 포트 부분이 혀가 낼름 나온 것처럼 단자가 튀어 나와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윗쪽이 아이폰5S이고 아래가 아이폰5입니다. 아이폰5S가 라이트닝포트가 좀더 작아진 느낌입니다. 





여기에 올라온 사진은 목업이라고 하는 모형 제품이기 때문에 실제 제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의 비슷하게 나올것입니다. 예상대로 아이폰5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나오는데 이제는 디자인에 대한 깜짝 놀란 일은 없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