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타임랩스(Time Lapse)동영상만 소개하는 사이트 Primelapse

by 썬도그 2013. 8. 8.
반응형

요즘 타임랩스 영상 제작이 인기입니다. 한 공간의 시간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이 타임랩스는 초저속 촬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캠코더로 촬영하는 타임랩스보다는 DSLR나 미러리스로 촬영한 사진들이 해상도나 화질이 좋기 때문에 요즘은 일일이 일정 시간마다 셔터를 눌러서 사진을 찍고 그 찍은 사진을 이어붙여서 동영상으로 만드는 타임랩스가 많습니다

특히 별의 일주 같은 뛰어난 타임랩스는 사람들을 감탄하게 합니다


Time-Lapse | Earth from Bruce W. Berry Jr on Vimeo.

이게 바로 타임랩스 영상입니다. 저 우주에 떠 있는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우주인이 지구를 DSLR로 일정 시간 마다 촬영한 후 이걸 이어붙여서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타임랩스는 돈 버는 영상이라고 불리웁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최근에 많은 광고들이 타임랩스 영상을 돈 주고 사서 광고에 넣기 때문인데요. 국내에서도 타임랩스 권위자들이 만든 타임랩스 영상을 마켓에 올리면 광고주들이 그걸 구매를 해 갑니다. 

이 타임랩스를 저도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전혀 지식이 없고 경험도 없지만 일단 필요 장비를 질러 버렸습니다. 그런데 이 타임랩스도 다른 사람의 타임랩스를 많이 봐야 영감과 아이디어가 떠오르는데요. 타임랩스 동영상만 모아서 소개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프라임랩스(Primelapse) http://primelapse.com/

라는 이 사이트는 타임랩스 동영상만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그것도 완성도 높은 타임랩스 영상을 가득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타임랩스 비디오 제작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는데 나중에 제가 실패를 하던 성공을 하던 그 경험담을 자세히 소개 하겠습니다.


타임랩스 촬영의 기본은 인터벌 촬영입니다. 일정 시간마다 셔터를 계속 눌러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이걸 도와주는 것이 바로 인터벌 릴리즈입니다. 시간 세팅을 해 놓으면 알아서 자기가 일정 시간마다 셔터를 눌러줍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니 이 회사 제품이 가장 잘 나가네요. 국산 제품이고 가격도 저렴한 3만원대입니다. 오늘 주문 했는데 고장나면 집 근처에 회사가 있어서 바로 들고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별의 일주는 제 카메라로는 힘들고 먼저 해질녘 도심을 촬영해봐야겠습니다. 

그 전에 http://primelapse.com/에서 영상 많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