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의 새로운 태블릿 구글 넥서스7 신형 사진 유출

by 썬도그 2013. 7. 23.
반응형



10인치는 좀 커요. 아이패드는 휴대성이 떨어져서 항상 휴대하고 가지고 다니기 힘듭니다. 그냥 사무실에서나 집에서 혹은 가방에 넣고 다녀야 합니다. 그런데 7인치는 들고 다닐 수도 있고 여름만 빼고 다른 계절에는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어서 좋아요. 

그래서 아이패드 미니가 아이패드2 보다 더 좋아보여요. 
앞으로는 이 7인치 언저리 싸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스마트폰은 최대 6인치 태블릿은 7인치 부터 시작되는데 이 경계선에 있는 7인치 대역 제품이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구글은 2012년 9월에 구글 태블릿 레퍼런스 제품인 넥서스7을 발매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넥서스7의 후속 최신 모델이 7월 말에 발매 될 예정입니다. 신제품 발표 전에 신형 넥서스7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 사진을 올린 사람은 트위터리안 https://twitter.com/evleaks 입니다
외형을 보면 작년 제품에 비해서 디스플레이를 감싸는 베젤 부분이 은색에서 검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2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입니다. 

CPU는 1.5GHz 쿼드 코어이고 운영체재는 안드로이드 4.3입니다.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는데요.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도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가격은 16기가 모델이 229달러, 32기가 모델리 269달러입니다. 




국내 안드로이드 태블릿 시장이 형성이 거의 되지 않는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삼성이 거의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생산 보급 하고 있는데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안드로이드 제품의 강점은 가격이죠. 이 넥서스 시리즈 보세요. 가격 참 착하잖아요. 그러나 삼성 제품은 비싸고 비싸다보니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느니 아이패드를 사버립니다. 저 같아도 아이패드 사지 삼성 태블릿 제품 안 삽니다. 

아마존이 곧 국내 진출 한다는데 진출함과 동시에 아마존 킨들 파이어 같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출격하면 국내에도 안드로이드 태블릿 열풍이 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