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디즈니에서 개발중인 바람을 이용한 촉감 피드백 시스템 AIREAL 본문

IT/가젯/IT월드

디즈니에서 개발중인 바람을 이용한 촉감 피드백 시스템 AIREAL

썬도그 2013. 7. 20. 11:26



디즈니는 애니메이션만 만드는 회사는 아닙니다.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고 연구소까지 있습니다. 
사실, 저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디즈니에는 디즈니 리서치라고 하는 연구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주 신기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에서 개발중인 바람을 이용한 촉감 피드백 시스템 AIREAL 

디즈니에서 개발하는 AIREAL은 촉감 시스템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내 손이나 내 몸의 움직임에 반응해서 바람을 슝슝슝 쏴줍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4D영화관에 가면 머리 뒤에서 바람이 쉑~~~ 하고 나오는 그런 촉감시스템입니다. 


이 AIREAL을 키넥트 같은 게임 콘트롤러와 융합을 하면 몸을 움직여서 물체를 피하거나 막아낼 때 키넥트 하나면 있으면 허공에 몸짓만 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 AIREAL과 연동하면 축구공이 나에게 다가오면 AIREAL에서 발사한 공기가 얼굴과 내 피부에 닿아서 보다 현실감을 느낄 것입니다. 

따라서 AIREAL은 시각, 청각에 이어서 촉감으로 가상 현실을 더 현실감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AIREAL은 앞에 구멍이 있고 5개의 액츄에이터로 위치를 조정해서 공기를 발사 합니다.
공기는 내 얼굴이나 피부에 맞아서 좀 더 현실감을 증폭시켜주고요. 
 

이 촉감 시스템인 AIREAL이 좋은 이유는 허공에 손을 움직여서 화면을 전환 시킬 때 보다 물리적인 느낌을 가할 수 있습니다. 



공기 발사 정확도는  0.5미터 안에서는 100%, 1.25미터에서는 84%입니다. 이거 잘 이용하면 게임을 4D로 즐길 수 있고 영화를 볼때도 얼굴에 바람이 발사되어서 보다 현실감 있게 볼 수 있겠는데요


출처 http://www.disneyresearch.com/project/aireal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