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독특한 도구입니다. 아주 아주 독특해요.
Light Blaster 는 생긴 것 부터가 독특합니다. 처음에는 새로운 카메라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카메라는 아니고 하나의 조명 도구입니다.
먼저 맨 앞에 렌즈를 끼웁니다. 그리고 그 뒤에 스피드라이트 같은 플래쉬를 장착합니다. 렌즈와 플래쉬 사이에는
슬라이드 필름을 끼웁니다.
35mm 슬라이드 필름을 끼우는 이유는 다양한 빛으로 만든 뒷 배경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위 사진들의 사진 배경들은 강력한 플래쉬 빛이 앞에 있는 슬라이드를 통과한 후 렌즈로 확대 증폭 되어서 나온 빛으로 만든 뒷 배경입니다. 이게 좋은 이유는 슬라이드만 갈면 다양한 배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굳이 배경천을 따로 프린팅하거나 살 필요가 없습니다.
사진 잘 찍는 분들은 뒷 배경 컨트럴을 아주 잘하죠. 그러나 이 라이트 블라스터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블라스터 가격은 99달러 이고 캐논 렌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니콘 렌즈는 니콘 어댑터를 17달러에 사서 끼면 됩니다.
권총 손잡이도 판매하는데 권총 손잡이는 19달러입니다
이런 것도 가능합니다. 이 여자분은 돌아가신 할아버지에 대한 추억이 아주 많고 그리워 하는데 그 표현을 이미지 합성을 이용하지 않고 라이트 블라스트에 할아버지 사진을 슬라이드 필름으로 제작해서 끼워 놓으면 됩니다. 저런 사진은 항상 켜 있는 것이 아닌 셔터와 동기화 되어 있기 때문에 셔터를 누를 때 플래쉬가 팡 터지면서 담깁니다.
배터리 소모에서도 효율적이죠
좀 더 다세한 내용은 http://www.light-blaster.com/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