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바인더 클립 모양의 여성용 가방. 아이디어 살아 있네 본문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바인더 클립 모양의 여성용 가방. 아이디어 살아 있네

썬도그 2013. 5. 16. 08:08
반응형



여자분들 명품 가방 참 많이들 들고 다닙니다. 그 명품 가방 들고 다니는 것을 보고 있으면 별 생각이 다 듭니다. 
사람이 명품이어야지 명품으로 자길 치장한다고 본인이 명품이 되나? 이건 마치 닭이 온갖 다른 새의 깃털을 자기 몸에 꽂는다고 그 닭이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이런 생각은 머리속으로만 하지 여자분에게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가끔 이야기를 나눠보면 제 말에 공감은 합니다. 차별화를 위해서 명품 가방을 들고 다니지만 워낙 너도나도 들고 다니다보니 오히려 천박해져버린 느낌이라고요. 이렇게 날선 비판을 하면 고개를 끄덕거리면서도 그래도 한 개 정도는 있어야 한다는 말과 함께 명품이 내구성이 좋아서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니라고 하는 소리도 합니다. 

네 공감하고 인정합니다. 명품이라고 해도 합리적 가격을 가진 명품 브랜드도 있으니까요. 문제는 이런 명품 브랜드들이 유난히 한국 소비자를 봉으로 여기는지 한EU FTA가 발효 되었는데도 명품 가격은 오히려 더 올라버렸습니다. 이런 모습은 몇몇 명품 브랜드들이 한국 소비자를 봉으로 여기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소비자들이 집단 항의나 불매 운동하면 요즘 남양사태 처럼 꼬리를 내리겠지만 그런 모습을 기대하기도 힘듭니다. 

여기 명품 가방은 아니지만 명품 이상의 차별성을 주는 가방이 있습니다. 바로 바인더 클립 모양의 가방입니다. 















좀 남세스럽기는 하지만, 차별성은 확실합니다.
이 바인더 클립 가방은 디자이너 Peter Bristol의 디자인한 가방입니다. 하나 가지고 다니고 싶지 않나요. 좀 남세스럽기는 합니다만 개성을 중시하는 분에게는 좋은 가방이 될 듯 합니다. 

아쉽게도 대량 생산용이 아닌 콘셉ㅌ 제품입니다. 하지만 반응이 좋으면 공장에서 대량 생산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손잡이가 철로 되어 있어서 겨울에는 손이 시럽겠다는 생각도 듭니다만 실용성은 괜찮을 듯 하네요

출처 http://www.peterbristol.net/projects/clip-bag/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