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두 AP 기자가 휴대폰으로 찍은 평양의 모습

by 썬도그 2013. 3. 1.
반응형

북한의 유일한 이통사인 고려통신에서 외국인에 한해서 스마트폰 인터넷 서비스를 개방 했습니다. 따라서, 관광객들이 평양이나 북한 사진을 찍고 바로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대단한 발전입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북한은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철저히 단속했고 북한의 실제 모습을 우리가 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외국인 관광객에 허용한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다 허용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고 일부만 허용하는 것 같은 모습입니다.

어느정도 간섭이 있다고 하더라고 실시간으로 평양에서 올라오는 인스타그램 사진은 진귀하기만 합니다.
지금 평양에는 두 명의 AP통신 기자가 가 있습니다 한 분은 AP통신 서울 지부장 Jean Lee이고 또 한분은 David Guttenfelder입니다. 





아래는 David Guttenfelder가 찍은 사진입니다.  http://instagram.com/dguttenfelder

오로지 아이폰으로만 촬영 했다고 하는데 아이폰 카메라는 똑딱이 이상이네요. 정말 뛰어난 화질입니다. 

북한의 남녀 헤어스타일 부분이 아주 흥미롭습니다. 참고로 지금 평양에서는 김정은 헤어스타일이 유행한다고 하네요. 스포츠 머리 형태이고 깍기도 쉽고 해서 유행한다고 하네요

그나저나 남북한은 언제 통일 될까요? 이제는 손에서 놓아버린 고무풍선 같이 되어 버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