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배 꺼지는 느낌이 너무 싫습니다.
그래서 놀이 기구 타는 것을 좋아 하지 않습니다. 롤러 코스트는 그나마 낫지만 바이킹은 최악입니다. 하지만, 놀이 기구 너무 좋아하는 분들도 참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좋은 놀이기구가 위 놀이 기구입니다. 엄청나죠?
이 페리스 휠은 어떤가요? 어마어마합니다.
이 자이로드롭은 어떤가요?
이 모든 것은
Centrifuge Brain Project 라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과학자 Les Barany 박사가 설계 개발한 놀이기구입니다. 이 박사님은 우리의 뇌는 중력 때문에 제 힘을 다 발휘하지 못하는데 놀이기구를 타면 중력으로 부터 어느정도 자유로워지고 그때 폭발적으로 뇌가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놀이 기구 탈 때 짜릿한가 봅니다.
네~ 눈치 빠른 분들은 이 모든 것인 뻥이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위 7분짜리 영상은 다큐와 허구가 섞인 모큐멘터리입니다.
이 모든 것은 독일의 필름메이커인 Til Nowak이 만든 가짜 영상입니다.
작년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때 서울시립 미술관에서도 봤는데요.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는 영상이라서 카메라로 녹화하다가 녹하 하지 말라고 해서 소개는 못했습니다. 그 영상이 바로 저 가상의 놀이 기구였습니다. 한참을 들여다 보며서 깔깔 거리고 웃었네요. 세상에 저런 놀이 기구는 없습니다만 놀이기구 개발 할 때 참고해도 좋을 듯 하네요
세상은 진실과 거짓이 정확하게 구분되어져서 유통되지 않습니다 거짓이 진실이 되고 진실이 거짓이 된 채 우리에게 다가오죠. 진실과 거짓의 차이는 믿음의 차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