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8백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1,200만 화소의 스마트폰도 나오고 있지만 실용적인 화소수는 8백만 정도가 아닐까 하네요. 화소수가 높으면 좋은 점이 많지만 사진 용량이 커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화소수가 높아서 좋은 점은 디지털 줌을 배율을 더 올릴 수 있고 큰 사진으로 인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제조사가 8백만 화소로 내놓으면 화소수를 올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Will.i.am사의 foto.sosho라는 아이폰 케이스를 사용하면 8백만 화소가 1,400만 화소로 올라갑니다.
Will.i.am사의 foto.sosho 케이스
무슨 컴팩트 카메라 같이 생겼습니다. 그것도 아주 고급스러운 컴팩트 카메라 같습니다. 금색 테두리와 흰색의 조화가 아주 고급 그 자체입니다
이 케이스는 Will.i.am사의 foto.sosho라는 렌즈 케이스입니다. 내장 키보드가 있고 내장 플래시가 있으며 원본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응용 앱도 들어가 있습니다.
모델은 블랙 화이트가 있는데 모델명은 C4. V4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폰 케이스는 렌즈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4렌즈 앞을 가리고 있는 구석에 달린 렌즈 케이스에 표준렌즈, 어안렌즈, 광각렌즈와 줌렌즈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더 신기한 것은 2013년에 나올 아이폰5용 C5,V5 케이스는 8백만 화소 카메라를 1,400만 화소 사진으로 바꿔준다는 것입니다.
렌즈만 들어가는것이 아닌 이미지센서까지 들어간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구현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제 생각으로는 아이폰5의 자체 이미지센서와 렌즈를 사용하지 않고 이 케이스에 달린 카메라와 이미지센서로 촬영하나 보네요. 그 촬영한 사진을 아이폰5에서 후보정을 하고요. 이것도 꽤 괜찮은 아이디어 같기는 하네요. 다만 아이폰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들이 좋아서 뛰어나게 좋은 카메라 성능이 아니면 무모한 행동 같기도 합니다.
foto.sosho C4. V4는 각각 320달러와 480달러로 아주 고가입니다. 뭐 고급스러운 케이스라서 예상은 했지만 그럼에도 비싸 보이네요. 12월 6일 발매 예정이며 C5, V5는 내년에 나올 예정입니다.
출처 http://i.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