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레드불, 고도 36km 미터에서 지상으로 초음속으로 스카이다이빙을 10월 14일 실시

by 썬도그 2012. 10. 11.
반응형


요즘 레드불이라는 에너지 음료를 많이들 먹던데 전 한번도 안 먹어 봤습니다. 가격이 3천 원 정도 하던데 비싸고 에너지 음료라는 것도 생소하고 타우린이나 카페인 덩어리 음료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청소년들도 이런 에너지 드링크를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요. 카페인이 들어가 있다보니 잠 쫒는 용도로도 먹나 봅니다.
저는 그런 에너지 음료 먹고 열심히 일하고 야근하고 밤새지 말고 일 짧고 효율적으로 빡~~하고 정시 퇴근 했으면 합니다. 한국사람들은 너무 오래 일하고 너무 오래 깨어 있는게 문제예요. 좀 일찍자고 적게 일하고 저녁은 집에서 좀 먹고 그랬으면 해요. 카페인 때려먹으면서 야근하고 잠 쫒고 이런거 좀 안했으면 해요. 밤새서 공부하면 그게 효율이 좋습니까? 얼레레 하고 공부하니 머리만 아프죠

쩝~~ 항상 시사 이슈 쪽으로 글이 가네요. 이 포스팅은 그런 글은 아닙니다.


이미 들으신분도 많겠지만 이 레드불이라는 음료회사가 레드불 성층권이라는 프로젝트를 가동했습니다
이 레드불 성층권이라는 프로젝트는 고도 3만 6576미터까지 올라가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고도가 3만 6576미터면 성층권인데요. 완전한 진공은 아니지만 호흡할 수 있는 공기가 적기 때문에 우주복 복장을 하고 뛰어 내립니다. 이번 스카이다이빙에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43세의 바움 가트너씨가 이 엄청난 도전을 시도 합니다. 



보통의 스카이다이빙은 항공기에서 뛰어 내리지만 이번 스카이다이빙은 풍선을 타고 올라갑니다. 
스카이 다이빙은 약 3만 480미터 부근에서 음속에 도달합니다. 시속 1,100km로 자유낙하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쭉 자유낙하를 하다가 지상에서 약 높이 1500미터 부근에서 낙하산을 펼칩니다. 


원래 이 고공스카이다이빙은 10월 8일로 예정되었다가 날씨 때문에 10월 9일로 연기되었고 다시 발사 직전에 연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10월 14일 재도전이 이루어집니다. 


자유낙하는 약 5분 30초동안 이루어지는데요. 자유낙하의 모습은 위 사이트 http://www.redbullstratos.com/live/에서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시간되면 지켜봐야겠습니다.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작년인가 일본에서 갤럭시2 일본 진출 기념으로 인형이 갤럭시2들고 하늘 높이 올라갔던 이벤트도 생각나네요. 갤럭시2에 맨션을 트위터로 보낸 사람들은 메세지가 노출 되었는데 제가 보낸 맨션도 나왔습니다. 

그런데 현재까지 세계 최고 높이의 스카이 다이빙은 몇 미터 일까요? 
놀랍게도 50년 전인 1960년에 joe kittenger씨가 지상으로 부터 31km에서 스카이 다이빙을 한 기록이 세계신기록입니다. 
대기권이 32km정도니 이번 스카이 다이빙이 성공하면 세계 신기록이자 최초의 성층권 스카이 다이빙이 될 것입니다. 참 대단한 이벤트고 창의적입니다. 덕분에 제가 쓴소리와 함께 레드불 소개도 하잖아요. 이게 다 홍보죠. 

한국은 연예인 이벤트만 많은데 이런 참신한 이벤트 못하나요? 대기업나리들...


위 영상은  joe kittenger의 도전을 담은 기록물입니다. 저걸 촬영한 분도 참 대단.. 사람이 촬영한 것은 아닌 것 같고 고정 카메라가 있었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