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렌즈 후드와 렌즈 캡이 합쳐진 Hoocap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렌즈 후드와 렌즈 캡이 합쳐진 Hoocap

썬도그 2012. 10. 2. 13:32



렌즈 후드와 렌즈 캡은 렌즈 악세사리지만 거의 필수적으로 구매를 합니다. 렌즈캡이야 렌즈 구매하면 같이 딸려오지만 대부분 분실하는 아픔을 겪습니다. 저도 렌즈가 3개가 있지만 3개의 렌즈 캡중 2개는 분실하고 딱 하나가 남았습니다. 

이런 렌즈캡 분실을 아예 방지해주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렌즈 후드와 렌즈 캡이 합쳐진 Hoocap 이라는 제품입니다. 


Hoocap은  대만회사가 제작한 제품입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렌즈후드가 열리면서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버튼을 누르고 렌즈 후드를 돌리면 닫혀져 있는 렌즈 캡이 열리면서 렌즈 캡이 렌즈 후드가 되는 마술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위 렌즈 캡은 니콘의 AF-S 용 렌즈 캡으로 제가 사용하는 니콘 D3100 번들렌즈용으로 쓰면 딱 좋겠네요. 나오면 하나 구매하고 싶은데요. 뭐 솔직히 렌즈 캡 없는게 요즘은 더 편합니다. 렌즈 앞에 먼지 좀 묻으면 어떻습니까. 사진 찍으면 렌즈의 먼지가 큰 장애가 되지도 않고 잘 보이지도 않아요. 그냥 좀 자주 닦아주면 되고요. 



위 제품은 소니 NEX 16mm 단렌즈용 hoocap입니다





위 제품은 확실하지는 않지만 이 NEX용은 90도로 위로 올리면 렌즈캡이 저절로 닫히는 것 같아 보이네요. 이게 진짜라면 좀 획기적이네요. 하지만 로우앵글을 촬영할 때는 어떻게 하죠?


또한 이 NEX용 Hoocap은 플래시 발광시에 후드의 그림자가 아래에 생기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런데 렌즈 후드 끼면 대부분 저런 문제가 발생해요. 따라서 야간에 플래시 촬영시에는 렌즈 후드 빼야 합니다. 밤에는 썬글라스 빼듯이요. 그러나 플래시 터트려서 찍을 사진이 그렇게 많지 않아요

지금 이베이에서는 캐논 EF-S용 Hoocap이 4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니콘용도 국내용으로 나왔으면 하네요. 

출처 
http://www.ebay.com/sch/i.html?_nkw=hoocap&_sacat=0&_odkw=hoocap&_osacat=0&_from=R40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