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심슨에서 패러디한 유명한 사진들

by 썬도그 2012. 9. 12.
반응형



애니메이션 심슨은 명작입니다. 다른 어떤 애니에서는 볼 수 없는 뛰어난 풍자가 있죠. 20세기 미국 문화를 알고 싶으면 애니메이션 심슨을 보라는 말이 있듯 심슨은 미국이라는 사회를 조롱하고 패러디하고 비꼬는 풍자만화의 최고봉입니다.

89년 처음 방영되기 시작한 이 심슨이 올해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심슨이 재미있는 이유는 애니속에 수 많은 패러디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ICONIC PHOTOS에서는 지금까지 애니 심슨에서 나온 유명한 사진을 패러디한 장면들을 소개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http://iconicphotos.wordpress.com/2010/06/15/the-simpsons-do-iconic-photos/

아주 흥미로운 글이네요. 

이 사진은 히피문화가 절정이었던 우드스탁 락 페스티벌을 카메라에 담은 사진이고 이 사진은 히피 문화의 상징이 됩니다. 

심슨 시즌 10의 에피소드 6에서 이 사진을 그대로 패러디합니다

닉슨 전 미국 대통령과 엘비스 프레슬리가 악수를 하네요

심슨 시즌3 에피소드11에서 번즈 사장과 프레슬리가 악수를 합니다


힌덴부르그라는 이름을 가진 비행선의 폭발

심슨 시즌4, 에피소드4에서 나옵니다

핀업걸의 대명사인 Betty의 이 포즈는 섹시한 포즈의 대명사가 되었죠


로버트 카파의 병사의 죽음이네요. 스페인 내전에서 카파는 총에 맞고 쓰러지는 병사를 카메라에 담습니다

심슨 시즌2 에피소드  16에서 나옵니다

이오지마 섬을 점령한 후 미 해병대가 성조기를 세우는 모습입니다

심슨 시즌2 에피소드 14에서 이 사진을 패러디합니다

어렸을 때 이 사진 보고서 공산당의 무서움을 느꼈었죠. 남베트남이 패망하자 사람들이 헬기로 탈출할려고 하는데 사람들의 줄이 애처롭기만 합니다. 


심슨 시즌6 에피소드 16에서 나오죠.  이 에피소드는 기억이 나는데 청정지역인 호주에 바트가 외지에서 가져온 생물로 인해 호주 생태계가 파괴되죠 ㅋㅋ




케네디 전 대통령이 피습으로 사망하자 부대통령이 에어포스 1에서 대통령직을 인수 받는 모습이네요



심슨 시즌2 에피소드20에서 네스호의 괴물이 나옵니다.


엠파이어스테이츠 빌딩 공사현장을 담은 아주 유명한 사진이죠. 심슨 시즌 14 에피소드8에 등장합니다. 




트루먼 대통령이 자신의 승리를 담은 신문을 들고 있는 장면인데요. 심슨 시즌 2 에피소드19에 나옵니다.
그러고보면 심슨 시즌2에는 많은 유명 사진을 패러디 했네요. 

댓글로 트루먼 사진에 대한 잘못된 것을 지적해 주셨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마지막 사진은 트루먼의 승리를 담은 신문이 아니라 경쟁후보였던 듀이가 당선됐다고 오보를 낸 시카고 트리뷴을 들고있는 트루먼입니다. 오보를 낸 시카고 트리뷴을 들고 비웃으며 당선울 축하하고 있는 장면이라 유명해진거죠.

http://en.wikipedia.org/wiki/Dewey_Defeats_Truman


심슨이 이래서 전 좋습니다. 순간순간 발견하는 깨알같은 문화코드들, 그래서 아는 만큼 재미있는 것이 심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