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흔들린 사진의 흔들림을 제거해주는 유용한 프로그램 Blurity

by 썬도그 2012. 9. 14.
반응형



저는 사진을 잘 버리지 않습니다. 좋은 습관은 아니죠. B컷은 과감하게 버려야 합니다. 어떤 것이 A컷인지 어떤것이 B컷인지 구분할지 모르니까 그냥 다 가지고 있습니다. 아니 구분할 수 있다고 해도 꼭 보면 나중에 B컷이라도 필요한 사진들이 있더라고요. 

그러나 꼭 지우는 사진이 있습니다. 그 사진은 바로 흔들린 사진입니다.
흔들린 사진은 정말 아무 쓸모도 없습니다. 의도적인 흔들린 사진이 아니라면 흔들린 사진은 정말 쓸모 없는 사진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사진인데 흔들려 버리면 난감하죠.
예를 들어 결혼식장에서 찍은 사진(실내라서 흔들릴 확률이 높죠)이나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찍은 사진이 흔들려 버리면 대략난감입니다. 

그런 흔들린 사진에 희소식이 들려왔네요

Blurity(https://www.blurity.com)는 흔들린 사진을 단박에 간단한게 쨍한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용, 맥용이 나와있는데 이 놀라운 프로그램의 성능을 보시죠. 


이게 오리지널 흔들린 사진입니다


포토샵의 샤픈 기능을 이용한 사진입니다. 버튼이 2개로 보이고 상단의 텍사스 인스투르먼트 글씨가 2개로 보이죠


포커스 매직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사진입니다. 텍스트가 2개로 보이죠

이 사진이 바로 blurity를 이용해서 흔들림을 제거한 사진입니다. 아주 선명하지는 않지만 그런대로 꽤 만족스러운 결과물이네요. 보정과정도 아주 쉽습니다. 



원본

blurity 보정 후 사진

꽤 만족스럽지 않나요?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공짜가 아니무니다. 39달러나 하는데 1달 무료 기간이 있을 줄 알고 설치 해봤는데 정식등록 안하면 워터마크가 가득한 사진이 나오네요.  쩝..

사진으로 밥 먹고 사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사진 툴 같네요. 정말 귀한 사진인데 흔들려 버렸다면 이 blurity에 맡겨보세요

홈페이지 https://www.blurity.com/features#example3 에 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