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말레이시아 럭셔리 리조트 & 스파 TOP5

by 썬도그 2012. 9. 9.
반응형

말레이시아는 적도 부근에 있는 나라라서 태풍피해나 폭풍 피해는 없고 지진도 없습니다. 

건기(3~4월)과 우기기 있는데 우기에는 1시간 정도의 집중호우가 내립니다. 보통 이렇게 덥고 습한 여름 날씨면 상당히 꿉꿉한 날씨라고 예상하지만 한국의 장마철과 더르게 바람도 많이 불고 숲과 정원과 말래카 해협에서 불어오는 해풍 덕분에 불쾌지수는 높지 않습니다.  불쾌지수는 온도 보다는 습도가 주범인데 습도가 높지 않기에 많은 분들이 휴가지로 말레이시아를 선택합니다.물가도 싸고 한국에서 가까운 말레이시아는 리조트의 나라라고 할 정도로 고운 해변가에 자리잡은 리조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스파와 같은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곳과 방갈로에서 열대과일로 만든 쥬스를 마시면서 낙조를 보는 모습은 한 폭의 그림입니다. 넓고 푸른 해변가가 많은 리조트 공화국 말레이시아에서도 럭셔리한 리조트 5곳을 소개합니다

랑카위 다타이 리조트 (Langkawi, The Datai resort)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랑카위'의 북서쪽 해안가와 열대 우림 숲에 위치한 더 다타이는 6성급 리조트입니다.

다른 리조트와 차별성은 이 거대한 밀림이죠. 마치 밀림속에서 만나는 오아시스 같습니다. 

주변에는 울창한

숲과 함께 석회동굴, 웅장한 폭포와 백사장을 갖추고 있어서 지상낙원의 풍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랑카위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교통편도 무척 편합니다. 

 

 

 

54개의 디럭스 룸과 다타이 리조트의 자랑인 40개의 빌라는 원시림 곳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외부와 완벽하게 차단되어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 개인 풀을 보유한 풀 빌라도 있습니다. 

 

 

부엌시설을 갖춘 18개의 스위트는 바다를 배경으로 배치되어 있고 4개의 풀 스위트 투숙객만이 사용할 수 있는 수영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안에는 전통 태국 레스토랑인 'The Pavillon'과 말레이시아 전통 요리와 서양식을 맞볼수 있는 'The Dining Room'이 있습니다

또한 노천 레스토랑인 'The Beach Club도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저 같으면 먹는 것 보다는 보는 것을 좋아해서 아무래도 비치 클럽을 선택할 것 같은데요. 해가 진 후에는 로비 라운지에서 간단한 스낵과  칵테일도 즐길 수 있는데 아이들은 10시 이후에는 출입을 금합니다. 룸 서비스는 24시간 제공됩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최고의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다타이 리조트는 랑카위를 넘어서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리조트입니다. 숲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다타이 리조트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은 '더 스파'입니다. 열대 우림속에서 스파 시술 파빌리온이 있는데 시원한 밀림 속에서 물소리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스파도 다양한 종유가 있는데 

'스파 트리트먼트' 및 '허브 스크럽', '발리식 마사지' '아로마테라피'등의 다양한 스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발리 마사지와 온석 마사지, 바디 스크럽, 얼굴 마사지등을 합친 뷰티 마사지 패키지등을 제공합니다. 
리조트 이름을 딴 '다타이 마사지'는 일본 시앗수, 태국, 스웨덴, 발리, 하와이 로미로미등의 5가지 테크닉을 재조합한 퓨전형식으로 2명의 전문가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장기 투숙자를 위한 매일 다른 방식의 마사지 코스도 준비되어 있고 커플들을 위한 코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진과 자료 출처 : 다타이 리조트

 

 

 

페낭의 샹그릴라 라사 사양 리조트(Shangri-La's RASA SAYANG RESORT)

말레이시아의 랑카위와 가까운 페낭도 아름다운 리조트와 휴양시설과 많습니다. 
샹그릴라 라사 사양 리조트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 그룹인 샹그릴라 그룹 소유로 낙조가 아름다운 거북이 모양의 섬인 페낭에 있습니다. 

페낭은 '동양의 진주', '인도양의 에멜랄드'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경관이 일품인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휴양지입니다. 말레이시아 항공과 대한항공의 직항편이 있는데 시간은 6시간 정도 걸리고 페낭 국제 공항에서 리조트까지는 차로 40분 정도 걸립니다. 이런 뛰어난 교통편 때문에 국내 여행 보다는 해외여행을 많이 가나 보네요. 

 

끝없이 펼쳐진 바투 페랑기비치의 코발트색 바다는 페낭에서만 볼 수 있는 절경입니다. 페낭 섬은 동서로 15km이고 남북으르는 24km인데 생긴것은 거북이 모양이고 크기는 강화도나 울릉도 정도 크기입니다. 

 

페낭 섬에 있는 샹그릴라 라사 사양 리조트는 기존의 514개 객실을 304개로 줄이는 대신 각 객실의 면적을 2배 정도 확대하고 모든 객실을 오션뷰로 개조해서 모든 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동해안이나 서해안에 많은 팬션들이 있는데 바다가 보이는 곳은 가격이 더 비싼데 차라리 모든 객실을 바다가 보이는 곳을 만들면 어떨까 했는데 이 곳은 그렇게 바꾸어 놓았네요. 

 

 

 

새로운 휴식 공간인 치 스파 (CHI Spa)는 조용하고 안락한 허니문을 희망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시설입니다. 생동감과 균형을 테마로 정원, 스팀룸, 샤워부스, 명상실, 스파 수영장등이 갖추어져 있는데 히말라야 돌 치료 마사지등의 30개의 스파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리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 풍성한 만찬이 끊이지 않는 페링기 그릴과 페낭이 자랑하는 중국요리인  샹 코트(Shang Court)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진 자료 출처 : 상그릴라 리사 사양 리조트 홈페이지

 

 

 

 

파항의 카메론 하이랜즈 리조트( Cameron Highlands Resort)

 

파항에 위치한 카메론 하이랜즈 리조트는 전원 지역에 위치해서 농촌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높이가 무척 높는 곳에 위치했는데 그 높이가 무려 1,500미터입니다. 이 럭셔리 리조트는 뛰어난 골프 코스와 얼굴마사지등의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내와 멀리 떨어져 있고 방들은 작지만 친절한 서비스는 무척 포근합니다. 

 

 

팡코르 라웃 섬에 있는 디 에스테이트 앳 팡코르 라웃  리조트

말레이시아 팡코르 섬에서 동남쪽으로 1.5km 정도 떨어진 곳에 작은 섬 '팡코르 라웃'이 있습니다. 
개인 소유의 섬인 '팡코르 라웃'은 바위와 하얀 백사장이 일품입니다.  물론 말레이시아 전역에 있는 울창한 원시 밀림도 있습니다. 

이 '디 에스테이트 앳 팡코르 라웃'은 7성을 가진 리조트입니다. 별 다섯도 뛰어난 리조트인데 거기에 별 두개가 더 있습니다.
섬에는 총 9개의 빌라만 있습니다. 그리고 그 9개의 빌라가 각각 다른 모습을 하고 각자의 빛을 냅니다. 

 

 

 

 

 

 

9채의 빌라는 각각 떨어져 있고 에스테이트 번호를 붙여서 구분을 합니다. 각 빌라는  두 명의 서비스 담당자가 항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침실 2개 부터 4개까지 준비되어 있는데 7성 리조트 답게  하루 숙박비가 5천 달러가 넘습니다. 하룻 밤에 5백만원이 넘는 데 로또 당첨되면 꼭 가보고 싶네요. 한 두 달만 스마트폰 끄고 살고 싶네요.  그러나 이미 로또 맞은 분들이 있죠. 유명 연예인과 유명인들인데 파바로티나 조디 포스터등이 이 곳을 찾았습니다. 

자료출처 https://www.pangkorlautestates.com/overview.htm . https://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47650

 

 

 

 

트랭가누주 해안에 있는 탄종 자라 리조트 (Tanjong Jara Resort)

말레이시아는 말레이 반도와 보르네오 섬의 일부에 걸쳐있는 나라입니다. 대부분의 휴양지는 말레이 반도 그것도 서쪽인 랑카이와 페낭 지역이 아주 유명하죠. 트랑가누주는 말레이 반도 서쪽이 아닌 동쪽 해안가에 있습니다. 그 해안가에서 유명한 리조트가 탄종 자라 리조트입니다.

17세기 말레이 왕궁의 웅장함을 반영하기 위해서 설계된 탄종 자라 리조트는 99개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객실은 말레이 전통 색체가 가득하고 말레이시아만의 서비스와 환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통 말레이 건축물로 만들어진 이 리조트는 스파와 다양한 야외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부대시설은 스타 빌리지 탄종 자라, 테니스 코트, 피트니스 센터, 수상 스포츠센터, 수영장등이 있습니다. 

 

요리수업, 연 만들기 말레이식 요가 체험, 새 관찰, 가이드화 함께 인근 마을 자전거 투어, 생태탐험 마랑강 크루주, 케메롱 폭포 유람, 동운 야시장 관광, 전통 수제품 투어, 카약, 골프등이 준비되어 있서 관광객에게 끊임 없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쿠알라 테렝가누공항에서 1시간 거리에 있으며 고속도로에서 1.6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자료 출처 https://www.pangkorlautresort.com/

 

말레이시아 리조트 관광의 특이점은 다양하 스파가 발달 했다는 것입니다. 이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특히 마사지나 아로마테라피등 다양한 심신 치유법을 가지고 있고 개발하고 혼합하는데요. 스파 강국들이 동남아시아 국가들이고 그중에서도 리조트와 연계한 다양한 스파를 갖추고 있는게 말레이시아 리조트들입니다.  단순히 눈만 즐거운 말레이시아 여행이 아닌 눈과 몸과 마음까지 정화시키는 리조트 스파 여행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위 럭셔리 리조트는 좀 비싸지만 싼 리조트와 스파도 참 많은게 말레이시아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의 마침표, 쇼핑 명소와 특색있는 지역시장들

말레이시아에서 유명한 스쿠버 다이빙 장소들

 말레이시아 여행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축제와 행사들

 세계 3대 석양을 볼 수 있는 말레이시아의 코타 키나발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