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비행기도 헬기도 아닌 새로운 비행체 FanWing

by 썬도그 2012. 7. 23.
반응형



비행기는 먼곳을 아주 빠르게 날아갈 수 있지만 공중에서 멈춰설수도 없고 턴을 할려면 상당한 거리를 돌아야 합니다. 
또한 착륙할려면 길거리의 활주로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단점을 극복하는 비행체가 바로 헬기입니다.

헬기는 수직 이착륙에 가능해서 활주로가 필요 없습니다. 또한 호버링이라고 해서 공중정지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자리에서 방향을 자유자재로 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비행기 보다는 느리다는 것입니다.

이 두 비행체를 섞으면 어떻게 될까요?

FanWing은  정말 특이한 비행체입니다. 얼핏 보면 비행기 같아 보입니다. 긴 날개가 비행기 같은데 프로펠러나 제트엔진이 없습니다. 


이 팬윙의 추진력은 날개에 달린 팬에 있습니다. 둥그런 팬이 빙빙돌면 양력을 생성하고 하늘로 두둥실 뛰어 오릅니다. 



이륙을 할때는 헬기처럼 수직이착륙은 할 수 없지만 비행기보다는 보다 빠르게 이륙하고 짧은 활주로에서도 착륙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모형 비행기를 하늘레 날리는 수준의 기술이자만 2013년 1월에 사람을 태운 유인 팬윙을 날린 후 2013년 7월에 열리는  에어쇼에 세상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기술은 개발된지 오래 되었지만 사람을 태울만한 큰 크기는 처음이라고 하네요


헬기와 비행기의 하이브리드 제품 같아 보이는데 효율도 좋다고 하니 시제품이 기대됩니다. 


출처 http://www.fanwi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