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BMW에서 미래에 내놓을 전기차, 전기 스쿠터, 전기 자전거

by 썬도그 2012. 6. 16.
반응형



콘셉트카를 잘 몰랐습니다. 콘셉트카가 뭐지? 군에서 현대의 콘셉트카를 보고 오! 멋진데 했는데 후임이 알려주더군요. 콘셉트카는 하나의 디자인 실험작이지 상용차는 아니라고요. 한마디로 미래에 이렇게 나올 수 있다는 하나의 개념작이죠.

자동차 회사들은 콘셉트 차량을 내놓으면서 자사 자동차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용화 되면 디자인도 성능도 현실적으로 바뀌지만 어느정도 비슷한 모습도 많습니다. 


BMW 콘셉트 전기자동차 i3 i8

BMW는 BMW만의 룩이 있죠. 멀리서 봐도 저 차가 BMW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전기자동차는 I3와 I8로 나뉩니다.(위 사진은 i8) i3는 100% 순수 전기차로 한번 충전으로 160km 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i8 스파이더는 전기모터와 3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된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전기만으로는 35km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이 i8, 오른쪽이 SUV스타일인 i3입니다. 

그런데 이 콘셉트카는 콘셉트로만 머무른게 아닌 2014년에 상용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위 사진은 SUV스타일인 

i3입니다. 




BMW 전기 스쿠터

프랑크프로트 국제 모토쇼에서 선보인 전기 스쿠터입니다.  BMW는 오토바이도 잘 만드는 회사죠. 경찰 오토바이중 BMW것이 꽤 많습니다. 




이 전기 스쿠터는 연두색이 멋지게 들어가 있는 옆 모습입니다. 2개의 리어 비디오 카메라가 있고 LCD가 2개가 있어서 후방의 상황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3시간 충전에 100km를 주행할 수 있는데요.  도심 주행용으로는 꽤 좋아 보이네요. 

배기구가 있는 자리는 바람개비 같은 것이 있네요. 전기 스쿠터라서 배기구가 필요 없죠.  


계기판도 미래지향적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비디오 영상이 보여지는 LCD 액정이 있네요


BMW: motorrad concept e from designboom on Vimeo.



BMW의 전기 자전거 i Pedelec

BMW가 폴딩형 전기자전거 i Pedelec도 선보였습니다. 물론 이 제품도 콘셉트 제품입니다. 
3단기어에 무게는 19kg으로 탄소섬유와 알류미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폴딩 자전거라서 2초만에 접을 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24~40km를 달릴 수 있는데 페달 어시트스 기능이 있어서 평소에는 페달로 달리다가 언덕길이나 다리가 힘들면 전기 모드로 바꿔서 달릴 수 있습니다. 언덕 만나면 전기 모드로 전환하고 내리막길에서는 페달모드로 전환해서 달리면 되겠네요

이 제품은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브레이크 전기재생기능이 있어서 브레이크를 누르면 브레이크의 마찰력을 전기로 재생산할 수 있고 그 전기를 배터리로 전달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전기에너지로 만드는 것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기술인데 전기자전거에도 사용되네요. 거기에 브레이크는 수압식입니다. 

충전은 1.5시간이면 완충됩니다.


SUV형 전기자동차 i3에 i Pedelec이 2대가 들어가는데 출퇴근 용으로 좋습니다. 아니면 위와 같이 자동차 뒷 좌석에 넣고 다니다가 주차장에서 주차한 뒤 사무실까지 전기 자전거 타고 가면 되고요.

BMW의 전기자동차, 전기스쿠터, 전기오토바이 3형제의 미래가 기다려집니다. 그래봐야 저는 사기 힘들 듯 하네요

출처 : BMW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