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빠르게 모바일기기로 넘어가고 있지만 그렇다고 PC가 멸망할 일은 없을 것 입니다. 모바일기기는 말 그대로 외부에서나 편리한 기기지 집에서 까지 조물말 거리면서 볼 필요는 없고 집에서는 큰 화면으로 보는 맛이 있죠
물론 스마트폰이 PC기능을 흡수하고 있고 왠만한 프로그램을 실행 할 정도가 되면 PC시장은 더욱 빠르게 축소 될 것 입니다. 특히 게임과 인터넷 서핑이나 메일 SNS등 하드코어 유저가 아닌 캐주얼 유저들은 빠르게 모바일 기기로만 생활을 할 것 입니다.
이에 맛서서 PC들은 가격을 가지고 승부해야 합니다. 아주 싸고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비싼 모바일기기를 물리쳐야 합니다. 아니면 아예 스펙 좋은 모바일기기가 따라올 수 없는 고사양 시장으로 가던지 해야겠죠.
6만원 짜리 안드로이드 기반의 PC가 VIA에서 7월 초 출시 예정
저사양 저가격 시장에 VIA 테크놀러지가 도전했습니다. 가격부터 말씀드리죠. 단돈 49달러 한화로 약 6만원 조금 안되는 5만7천원짜리 PC가 나올 에정입니다. 위 그랙픽카드 같이 생긴게 PC입니다. 통합보드 같이 생겼네요.
본체 크기는 17cm x 8.5cm입니다. 이 본체에 VGA포트나 HDMI포트를 이용해서 모니터나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로 안드로이드폰이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D동영상은 가볍게 구동이 됩니다.
VGA포트 1개 HDMI포트 1개 USB포트 4개 LAN포트 1개, 오디오 포트, 마이크 입력단자가 있고 마이크로SD슬롯 1개가 있습니다.
CPU는 CPU라기 보다는 비디오카드와 CPU가 결합된 AP라고 봐야겠네요. AP는 VIA WonderMedia ARM11 시스템 원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플래시 메모리는 2GB, 메인 메모리는 512MB입니다. 저장공간이 2GB라는 소리인듯 한데 저장공간이 너무 협소한것은 아닌지 아니면 마이크로SD카드로 확장할 수 있을 것 같기는 하네요
가격은 본체가격만 49달러입니다. 아주 싼 가격이죠
격세지감이네요. 예전에 PC하나 살려고 200만원 씩 주고서도 덥석 덥석 샀는데 이제는 10만원도 안하는 것이 나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