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인포그래피로 보는 어벤져스 히어로들의 장단점

by 썬도그 2012. 5. 8.
반응형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놀랍게도 히어로물인 어벤져스에 별4개를 줬습니다. 뭐 영화평론가도 히어로물에 별 많이 줄 수 있다고 하는 과시가 있긴 했지만 어벤져스가 재미 있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어벤져스는 마블코믹스의 히어로 6명의 조합체인데요. 개인적으로는 6명중 아이언맨이 가장 뛰어난 히어로 같습니다. 실제로 어벤져스는 어벤져스3 같다는 생각마져 들었습니다. 유머감각이며 물리력이며 능력치며 어디 하나 빠질 수 없는 히어로죠. 

이 6명의 히어로를 비교하고 그들의 장단점을 평가한 인포그래피를 소개합니다. 

하늘색은 물리력이나 체력으로 보면 될 듯 하고 쑥색은 스킬, 보라색은 지능, 노란색 가젯은 무기 같은 것 같네요  주황색은 멘탈이나 애국심 뭐 감성이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약 맞은 인간입니다. 힘은 다른 히어로에 비하면 쎄지 않습니다. 
하지만 애국심은 아주 뛰어나죠. 캡틴 아메리카는 뜨거운 가슴을 가졌고 기술도 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골고루 발달했네요. 캡틴 아메리카의 장점은 전술입니다. 이번 어벤져스에서도 다른 팀원들을 진두지휘 하더군요. 
그러나 약점은 인간이라는 것 입니다. Swagger Meter가 있는데요. 저건 아마 매력도라고 보여지네요. 캡틴은 매력지수 50%입니다.

헐키는 극단적으로 하늘색인 체력과 물리력이 압도하네요. 헐크의 약점이나 강점은 모두 동일하네요. 모두 분노입니다. 헐크는 분노하면 괴물이 되지만 또한 분노 조절이 되지 않는게 단점이죠. 하지만 이번 영화 어벤져스에서는 살짝 다르게 나옵니다. 

헐크의 매력지수는 5%입니다.


아이언맨은 가젯과 브레인이 발달했네요. 머리가 똑똑하고 슈트라는 갑옷이 그의 힘의 원천이죠 장점은 슈트이고 약점은 배터리입니다. 아이언맨의 매력지수는 110%로 엄청나네요.  

토르는 물리력이 과 망치인 가젯이 크네요. 마음상태도 강건하고요. 매력지수는 95%입니다. 장점은 god이라는 점이고 약점은 오만방자함입니다. 


블랙위도우네요. 블랙위도우는 스킬이 앞도적으로 높습니다. 아크로바틱한 액션연기를 보여주면서 적을 회유하는 스파이술도 뛰어난 히어로입니다. 가장 큰 강점은 암살능력이고 약점은 인간이라는 것 입니다.  매력점수는 75%입니다

호크아이도 비슷합니다. 스킬점수도 좋고 활이라는 가젯 점수도 좋습니다. 강점은 뛰어난 활 실력이며 약점은 인간이라는 점입니다. 매력점수는 80%인데요. 그러고보니 인간이 약점인 3명은 영화 후반에 3명이서 뭉쳐서 다닙니다. 


이런 히어로들을 콘트롤하고 모은 닉 퓨리 국장도 어떻게 보면 히어로죠 닉 퓨리는 점수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여러모로 생각해 봐도 아이언맨이 최고입니다.

자료 출처  http://lemon.ly/work/avengers-assemb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