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Ads of the World 이달의 광고상을 받은 LG전자와 기아자동차 광고

by 썬도그 2012. 5. 7.
반응형

광고 홍수시대에 살고 있죠. 어쩌겠어요. 자본주의 사회는 소비를 해야 피와 같은 돈이 돌기 때문에 소비자가 구매를 안하면 엔진이 정지되는데요. 광고는 피할 수 없습니다. 광고 덕분에 스크린도어가 전 구간에 거의 다 설치되고 있습니다. 요즘 지하철역가면 온통 광고죠. 광고판 속에 서 있는 느낌인데요. 대신에 스크린도어가 생겼으니 불평을 낼 수도 없습니다. 솔직히 불편한 것은 모르겠어요. 다만 소리나는 광고는 좀 그렇네요. 시각광고는 안보면 되지만 소리는  내 일상을 방해 하니까요

좋은 광고는 사람의 행복하게 하고 창의력이라는 샘의 마중물이 되기도 합니다. 
제가 즐겨 찾는 곳 중 하나가 바로 Ads 0f the World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전세계 광고를 대상으로 매달 이달의 광고상을 수상합니다. 몇년 전에 칸 국제 광고대회 수상작만 모아서 돈 받고 상영한적이 있고 제도 그 광고를 묶은 영화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기발한 광고의 연속에 관객반응은 무척 좋았지만 전 좀 실망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 대부분의 광고를 Ads of the World에서 봤기 때문입니다
그 만큰 이 광고관련 싸이트에서 소개하는 광고들의 퀄리티가 높다는 것 입니다.

이 이달의 광고상에 두 한국 기업의 광고가 금상을 받았습니다. 


마지막 반전이  대박인 LG전자의 슬림TV

올 1월 금상을 받은 LG전자의 슬림TV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CCTV영상형태로 보여집니다. 한 사람이 어색하게 CCTV를 보면서 움직입니다. 

뒤로 돌지도 않고 계속  CCTV만 응시하면서 뒤로 걷습니다. 왜 저럴까요?


그렇게 뒷걸음질로 문밖으로 나갑니다. 

그리고 점원이 쫒습니다. 그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마지막 반전이 대박이네요. 실제로 촬영한건지 아님 CG인지 그것도 궁금하네요. 실제라면 초대박이네요. 막 따라하고 싶어지네요. 이번 월드IT쇼에서 LG전자가 기발한 기획으로 이걸 보여주면 어떨까요? 이 광고 따라하기 어때요. 지루한 IT쇼인데 이거 따라하기 하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기발한 은유가 대박인 기아자동차의 슈퍼볼 광고

좋은 광고는 좋은 은유가 있습니다. 이 차 조낸 빨라. 조낸 멋져. 조낸 싸~~ 이런 직설화법은 촌스럽습니다. 보세요. 이 얼마나 멋지 은유인지를요. 저도 꿈가로 옴팡 씌워져 봤으면 하네요 이 광고는 이달의 광고상 2월다 금상을 받았습니다. 

한국광고도 이런 멋진 아이디어나 은유가 많았으면 합니다. LG전자 광고 같은 경우는 한국의 가전매장을 배경으로 재촬영해도 될 듯 한데요. 한국에서는 저런 광고 별로 좋아 하지 않아서 못하는것 같기도 하고요. 나라마다 국민들의 취향이 다르잖아요. 

아무튼 전 이런 광고가 좋습니다. 


출처 http://adsoftheworld.com/media/tv/lg_thie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