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귀에서 이어폰을 빼면 음악이 멈추는 Air Tube 이어폰

by 썬도그 2012. 5. 4.
반응형


룰루랄라 외출을 하면서 MP3플레이어에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이상하게 소리가 안납니다. 분명 어제까지 배터리가 반 이상 남아 있은 것을 확인 했는데 다음날 아침에 외출하면서 확인하니 전원이 안들어 옵니다. 이럴 경우 거의 대부분은 밤새 이어폰에서 음악이 흘러 나왔던 것 일것입니다. 내가 분명히 껐는데 버튼을 잘 못 누르거나 끄지 않고 책상위에 올려 놓았기 때문입니다

혹은 주머니나 가방속에 넣었다가 다른 물건 꺼내다가 오작동으로 켜져서 하루종일 혼자 음악을 틀어 놓을 경우도 있고요.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이어폰을 귀에 꽂고 있는데 전화가 오거나 혹은 누가 말을 걸어오거나 길을 물어 볼때는 천상 이어폰을 귀에서 뺍니다. 그러고 다시 이어폰을 꽂죠. 음악이면 괜찮지만  녹음파일이나 팟캐스트 같은 것들은 잠시 이어폰을 뺐다가는 들은데 부터 다시 들어야 합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인 Air Tube이어폰입니다. 




이 Air Tube이어폰은 이어폰에 압력센서가 있습니다. 따라서 귀에 꽂으면 음악이 나오지만 귀에서 떨어져 나오면 압력센서에 누르는 것이 없으면 자동으로 음악재생이 멈춥니다. 이 제품은 상용품은 아니고 아이디어만 나온 콘셉트 제품입니다.

자랑스럽게도 한국 디자이너인 황선미, 이현주, 석지원이 내놓은 아이디어입니다. 정말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아주 실용적인 아이디어입니다. 이런 아이디어는 실용화 해도 될텐데요. 미국처럼 클라우드펀딩 싸이트인 킥스타터 같은 곳이 한국에도 있었으면 이 제품을 저도 펀딩했을텐데 아쉽네요


출처 : 얀코디자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