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복잡한 기계장치인 루브 골드버그 세계 신기록 나오다

by 썬도그 2012. 4. 11.
반응형

추억의 미드 '맥가이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대학교에서 실시하는 물리퀴즈 같은 것을 푸는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물리학과 출신인 맥가이버가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잠근 방을 따는 퀴즈였는데 아직도 생각날 정도로 흥미진지했습니다. 

이와 비슷한 에피소드를 SBS의 최고의 드라마 '카이스트'에서도 선보였죠.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런 퀴즈를 푸는 모습들 보면서 '루브 골드버그'가 생각납니다.  


루브 골드버그란  간단한 행동을 어렵게 수행하는 도구를 말합니다. 


지식E채널이 소개하고 있네요.


전 루브 골드버그의 아이디어를 보면 흥분이 됩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동작을 하나의 동작으로 연쇄적으로 반응하게 하는 모습은 마치 나비의 날개짓으로 태풍을 일으키는 모습도 연상됩니다. 

OK GO라는 그룹의 뮤직비디오는 이 루브 골드버그를 활용한 뮤직비디오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런데 이 루브 골드버그중 가장 복잡한 루브 골드버그가 나왔습니다


퍼듀대학의 엔지니어 두명이 이 루브 골드버그의 세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전에는 244스텝의 루브 골드버그였지만 이번에는 300스텝을 기록했습니다.  계속 새로운 판이 열리면서 돌아가는 모습이 기괴할 정도로 아름답네요

이 루브 골드버그를 만드는데 무려 5천시간이 들었다고 하는데 열정들이 대단합니다. 오렌지 쥬스도 짜고 풍선도 불고 대단하네요
재미는 이거보다 OK! GO의 뮤직비디오가 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