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스마트폰을 도킹해서 사용할 수 있느 아수스의 PadFone

by 썬도그 2012. 4. 6.
반응형





아수스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참 잘 만듭니다. 이젠 넷북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지만 이 넷북 카테고리를 만든 회사가 바로 아수스이고 아수스의 EeePC는 아이패드가 나오기 전 까지 휴대성이 강한 미니노트북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트랜트포머 패드라고 해서 태블렛으로 사용하다가 키보드와 도킹하면 노트북으로 쓰는 제품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아수스의 PadFone은 신기한 제품은 아닙니다. 이미 모토로라에서 선보인 제품과 비슷합니다. 모토로라에서는 스마트폰을 도킹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노트북과 같은 단말기에서 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지만 시장의 인기는 많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터무니 없이 비싼 단말기 가격 때문이죠. 단말기 가격이 비싸다보니 인기가 많지 않았습니다. 

PadFone은 그것과 비슷합니다. 4.3인치 스마트폰을 도킹해서 10인치 태블렛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스크린만 뻥튀기 시켜주는 제품으로 이동할때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다가 사무실이나 테이블이 있는 곳에서는 도킹해서 태블렛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S4 8060A 듀얼코어 1.5GHz 와 안드로이드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되었으며 
메모리는 1GB LPDDR2 RAM이 들어가 있습니다.  
 PadFone은 4.3인치 960 X 540해상도의 슈퍼아몰레드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고  PadFone 스테이션은 10.1인치 WXGA 1280 X 800 TFT 멀티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PadFone 배터리 용량이 1520mAh인데요 배터리 용량이 조금 딸려 보이네요. 


이 제품이 신기했던 것은 아래 동영상에도 나오지만 스타일러스펜을 이용할 수 있다는 건데요. 그 스타일러스펜이 전화송수화기 기능도 있더라고요. 신기합니다. 가격은 폰 가격만 610달러 도킹시스테인 테블렛 독까지 하면 850달러이며 여기에 키보드 까지 하면 950달러입니다.  약 100만원 초반대인데요. 가격이 싼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스마트폰과 태블렛 둘다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는 좋은 제품이네요

이노베이션상을 받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아래 동영상 아주 재미있습니다. 아주 잘 만들었네요. 동영상 보고 감동 살짝





출처 http://www.asus.com/Mobile/PadF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