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2배 빠른 계산 속도를 자랑하는 Rechner Calculator 계산기 어플

by 썬도그 2012. 3. 16.
반응형



사람은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그 기능이 퇴화되나 봅니다. 요즘  두자리 숫자끼리 더하는 것도 뜸을 들이다가 바로 스마트폰 꺼내서 계산을 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또는 휴대폰에 기본 기능으로 계산기가 들어가다 보니 계산기가 멸종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사하는 분들은 버튼이 큼직한 큰 계산기를 사용하기에 완전하게 멸종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학생들이나 가끔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계산기 어플이 무척 중요하죠. 

기존의 계산기보다 빠르게 계산을 할 수 있는 계산기 어플이 나왔습니다

Rechner Calculator
 
이 계산기 어플은 좀 독특합니다.  드래그와 멀티 터치를 이용해서 보다 빠르게 더하기 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숫자판은 다이얼 숫자판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더하기를 할 때 더하기 버튼이 따로 있는게 아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더하기가 됩니다.
빼기는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더하기 빼기를 하고 합산을 할때는 위쪽으로 드래그하면 합산이 됩니다. 
곱하기 나누기는 아래로 드래그하면 상단에 기호가 나옵니다. 

전체지우기는 두손가락으로 좌우 혹은 상하로 움직이면 됩니다. 대부분의 계산이 더하기 빼기를 하기에 더하기 빼기에 특화된 계산기입니다. 공학도라면 이 계산기 어플이 어울리지 않죠.

더하기 빼기를 드래그로 하기에 보통 속도보다 2배 정도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앱스토어에 올라왔는데 무료는 아니고 1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기하고 진귀하고 솔깃하긴 한데 계산기 많이 쓰지 않고 저렇게 빨리 계산할 것도 없어서 다운 받기는 좀 그렇네요. 하지만 매일 계산기를 끼고 사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rechner-calculator/id508837827?mt=8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