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고풍스러운 건물에 빔프로젝트로 거대한 핀볼로 만든 Urban Flipper

by 썬도그 2011. 12. 19.
반응형

올해 크리스마스는 우울해질것 같네요 ㅠ.ㅠ
이명박 대통령 생일 때 공교롭게도 김정일이라는 독재자가 죽었습니다. 한치앞을 내다 볼 수 없어진 북한정세, 절대 권력자가 나오지 않으면 군사를 지배하는 자에게 권력이 흘러갈텐데 20대인 김정은이 절대권력을 쥐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스스로 붕괴했으면 좋겠지만 다른 독재국가와 다르게 북한은 핵도 있고 군사강국이라서 잘못해서 불똥이 한국으로 튈 수 도 있습니다.

특히 핵이 문제입니다.

그런 이유는 아니지만 작년 이 맘때라면 청계천에 루체비스타 같은 빛의 축제를 할텐데 올해는 정부가 전기 좀 쓰지말라고 윽박지르는 사회주의 국가적인 행동을 하는 바람에 자기 돈 내고 전기 쓰지도 못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잘못은 정부가 해놓고 모든 고통부담은 국민과 함께 하자고 하네요. 아무튼 우울한 연말이 될 듯 합니다.


프랑스 리옹에서는 2011년 빛의 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 빛의 축제에 나온 3D 프로젝션 매핑기법을 이용해서 
고풍스러운 거대한 건물을 하나의 핀볼로 만들었습니다.  창문과 외벽 장식물등이 바로 핀볼 도구가 되었네요



핀볼은 시민들이 누를 수 있게 했는데 저도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핀볼의 효과음은 우리에게 익숙한 윈도우 운영체제에 들어간 소리입니다. 

 


한국은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빔 프로젝터 잘 만드는데 이런 이벤트를 도심 거리에서 해보면 어떨까 하네요. 

 


빔 프로젝트가 엄청 크긴 크네요. 



이 작품은 위와 같이 3D로 매핑해야 했기에 건물 전면을 실제 건물과 똑같이 설계한 후에 조각상이나 차양막등 건물에 있는 다양한 튀어나온 것들을 녹여내서 핀볼에 활용했습니다.  외국에는 이런 거대한 빔 프로젝터를 이용한 예술활동이나 이벤트가 많더라고요. 한국도  비슷한 이벤트 한번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