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옵티머스LTE로 HD라이프를 즐기는 방법

by 썬도그 2011. 11. 26.
반응형

옵티머스LTE를 사용한지 한달이 지났네요.  지난 한달 동안 체험단으로 활동하면서 이 옵티머스LTE의 장단점이 확연히 들어났습니다.  장점이라면 최강의 디스플레이로 HD급 영상을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옵티머스LTE는  True HD의 뛰어난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최고의 강점입니다.  이 이유만으로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고 현재 20만대를 판매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단점도 있는 제품입니다. 먼저 LG전자 스마트폰은 UI와 최적화가 좀 문제가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이제 많이 개선되고 좋아졌는데 소프트웨어쪽이 하드웨어 진화속도를 따라오지 못하는듯 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LTE폰 전체의 문제인 발열문제와 배터리 소모는 문제가 있네요. 4G LTE가 전국망이 아니기에 3G칩과 4G칩 두개가 들어가 있다보니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데 옵티머스LTE도 그렇고 다른 회사의 LTE폰들도 발열과 배터리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 글은 옵티머스LTE 제품 자체에 대한 글 보다는 뛰어난 해상도와 화질이 장점인 옵티머스LTE로 즐길 수 있는 HD 서비스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없는 LTE, 무료 와이파이존을 이용해라


 


많은 사람들과 언론사들이 4G LTE가 무제한 요금제가 없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LG U+ 같은 경우 LTE안심옵션이라고 해서 매달 9천원을 더 내면 4G 데이터 사용량을 다 쓰고도 웹서핑등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영상 같은 것은 사용이 제한되는데  2012년 2월까지는 6만5천원 요금제를 사용하면 LTE안심옵션을  무료로 제공받습니다. 

어쨌거나 LTE는 무제한 요금제가 없는게 현실이고 이런 모습은 망중립성 논란과 함께 앞으로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또한 이 무제한 요금제가 없는 문제는 비단 국내 이통사만의 문제가 아닌 미국도 마찬가지이죠.

솔직히 LTE의 빠른 속도를 체감할려면 무제한 요금제가 있어야 하는데 무제한 요금제가 없다보니 동영상이나 영화 몇편 다운 받으면 더 이상 그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없게 되어버리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빠른 속도만큼 빠르게 데이터를 소진해서 10일도 안되어서 데이터 용량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저는 LTE서비스를 주로 웹서핑용도로만 사용해서 넉넉하게 사용합니다. 동영상 서비스라고 해봐야 유튜브나 다음TV팟 정도 보는 정도고요. 영화를 LTE로 다운 받지는 않습니다. 조금 참았다가 무료 와이파이존에서 받으면 되거나 회사나 집에서 받으면 되니까요

각 이통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와이파이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KT는 T와이피이가 있고 KT는 올레와이파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LG U+는 U+존이 있습니다.
SKT와 KT는 공공장소에서 수시로 만날 수 있지만 U+존은 공공장소에서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 U+존은 다른 두회사의 무료 와이파이존과 좀 다릅니다. SKT와 KT는 자신들이 직접 설치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이용하지만 U+존은 LG U+ 초고속인터넷 사용자중에서  무선 공유기를 다른 사람들이 사용 허락한 사람들의 무선 와이파이공유기를 사용할 수 있기문입니다.  따라서 U+존은 공공장소가 아닌 아파트나 주택가에서 오히려 더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U+ LTE사용자들은 이 U+존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런 사실을 모르시는 분도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이 LTE의 보안재로 U+ 존을 잘 활용한다면 보다 스마트한 LTE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http://zone.uplus.co.kr/index.jsp  에서 가서 상단에 서비스신청 메뉴에 들어가서 가입신청을 하면 됩니다.
LG U+ 스마트폰 사용자면 바로 등록 가능합니다. 핸드폰 인증을 받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발급이 됩니다.

아이디는 XXXX@upluszone 이고  비밀번호는 내가 정하는게 아닌 암호화된 비밀번호가 문자로 날아옵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스마트폰에 잡힌 U+ ZONE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한번만 입력하면  길거리에서 수시로 만나는 U+존에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되었네요. 아마 아파트 어딘가에 무선공유기가 있나 보네요. 이 U+ 존에서 영화나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용량이 큰 파일 같은 경우는 U+ 존을 적극 활용하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없는 LTE서비스의 단점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DMB보다 선명한 손안의 IPTV U+ HDTV


 
 DMB를 자주 봅니다. 주로 뉴스나 하이킥이나 여름에는 주로 프로야구를 보죠
이 DMB는 화질이 그닥 좋지 않습니다. 3인치 디스플레이에서는 그 차이를 몰랐는데 디스플레이가 커질수록 DMB의 해상도와 화질이 좋지 못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10.1인치에 보면 아주 최악이죠.

DMB는 5인치 이하에서 볼때 볼만하지 그 이상이면 화질이 떨어져서 보는 맛이 좋지 않습니다.
LG U+ 에는 U+ HDTV가 있습니다.  이 U+ HDTV는 손안의 IPT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LTE의 장점인 뛰어난 해상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깔려 있는 U+ LTE서비스를 위젯에 등록하면 위 사진처럼 HD특화 서비스가 일목요연하게 배치가 되어 나옵니다.
HD 모바일TV, HD개인방송인 비디오톡, HD스크린서비스인 U+BOX서비스, HD영상통화, HD네트워크 게임등이 있습니다

 

 U+ HDTV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최신개봉영화를 VOD로 다운받아서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IPTV보다 약간 싼 편입니다.


공중파 TV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해서 못본 방송을 유료로 다운 받아서 볼 수 있습니다. 


 
최신 영화도 다운 받아서 볼 수있고요. 다운 받은 영화 파일은 PC에서도 재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VOD서비스를 하는 영화가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


HDTV는 KBS1, YTN, CNN, 토마토TV등이 있는데 HDTV라서 화질이 무척 좋습니다. DMB보다 화질이 좋은 이유는 와이파이나 LTE망으로 데이터를 다운 받아서 보기 때문인데 이 HDTV는 LTE망으로 보기 보다는 집이나 공공장소의 와이파이망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채널이 많지 않는것도 좀 아쉬운 부분이고요. 적어도 공중파3사 방송 모두 봤으면 하네요
KBS만 있는데 이 부분은 LG U+ 쪽이 개선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이 HDTV는 11월말 까지는 무료이지만 무료 프로모션 기간이 지나면 월 5천원의 돈을 내야 볼 수 있으며 
월 5천원의 정액을 내면 실시간TV와 최신영화 TV다시보기 VOD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TV다시보기나 실시간TV나 최신영화등을 자주 보는 영상매니아 분들에게는 이 서비스가 꽤 매력적입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최신 영화와 드라마를 무료 다운 받을 수 있는 LG 스마트월드 






LG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LG 스마트월드라는 어플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설치하면 최신 영화나 드라마, 뮤직비디오,어플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먼저  LG모바일 홈페이지인 
http://www.lgmobile.co.kr/index.jsp 에 가서 상단의 LG스마트월드를 클릭한 후 이용방법을 읽어보세요. 이용방법은 간단한데 LG모바일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자신의 스마트폰을 등록 후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엘지'라고 검색하면 LG스마트월드가 보입니다. 그걸 설치하면 됩니다

 




이 LG스마트월드는 LG전자에서 제공하는건데 LG스마트폰 유저들에게만 무료로 영화나 드라마, 어플을 제공하기에 LG전자 스마트폰 유저들에게는 아주 좋은 서비스죠.  격주로 영화가 업데이트 되고 격주로 드라마가 업데이트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다운 받아도 되고 직접 PC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동영상,음악파일,문서등을 올리고 내릴 수 있는 U+BOX



U+BOX는 한마디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다른게 있다면 동영상인코딩 서비스를 지원해서 HD급 영상으로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고 N스크린 서비스도 지원해서 이동할때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집에 와서 이어 볼 수 있습니다.

사진과 문서 음악 파일등을 백업 하고 어디서든 내려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U+ 고객은 15GB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옵티머스LTE가 거의 대부분의 동영상을 특별히 인코딩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동영상 변환 작업은 크게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냥 USB케이블로 PC와 연결해서 넣으면 되니까요. 다만 N스크린 서비스라고 해서 이어보기 기능은 무척 좋습니다.  무료 사용자는 인코딩 횟수가 정해져 있는게 좀 아쉽기는 하지만 U+ 모바일이나 인터넷 사용자는  백업용으로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네트워크 게임 포트리스2 레드 / 프리스타일2


 


 U+ LTE 어플을 위젯으로 등록하면 하단에 네트워크 게임이 있습니다.
이 네트워크 게임은 PC처럼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상대와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지금 포트리스2 레드와 프리스타일2가 있는데  두 게임 모두 PC에서 많이 했던 게임입니다.



바로 아이디를 만들어서 접속할 수 있는데 방금 확인해보니 사용자숫자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8명이 함께 즐길 수 있게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위 스샷은 11월 초에 촬영한 건데 지금 보디 확 바뀌었네요
 
방금 다른 유저들에게 물어보니 PC접속자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없어서 게임을 못하거나 하는 그런 염려는 없네요. 단 스마트폰 사정장 장시간 사용은 할 수 없습니다. 

 
게임방법은 PC와 똑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프리스타일2도 있네요.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최근에 업데이트를 단행해서 다른 유저와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리스타일2는 좀 무거운 게임인데도 돌아가는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발열문제로 인해 장시간 게임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 두 게임 말고 바둑이나 장기등 좀 더 가벼운 게임등도 제공했으면 합니다. 특히 야구 나 축구 매니저등 매니저 게임 같은 것이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은 장시간 하지 않고 수시로 들락거리면서 할 수 있기에  스마트폰 게임으로 더 어울리지 않을까 합니다.  야구9단 같은 게임 괜찮잖아요. 




옵티머스 LTE는 디스플레이가 최고 매력인 제품입니다. HD급 동영상을 봐야 그 매력을 올곧이 느낄 수 있죠
HD급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액정으로 SD급 영화나 드라마 본다는 것은 스포츠카를 사서 동네 골목길이나 시내 주행만 하는 것과 똑 같습니다. 스포츠카 샀으면  고속도로를 달려야죠.  
마찬가지로 HD화질을 지원하는 영화나 드라마 어플, 게임을 사용할 때 그 매력을 다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HD급 화질을 받쳐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없는게 아쉽네요. SKT 옵티머스LTE사용자는 T와이파이존을 LG U+ 옵티머스LTE 사용자는 U+ 존을 적극 활용하셔야 할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