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양광이 미래의 에너지라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효율성이 떨어져서 대중화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얼핏 EBS에서 봤는데
태양광 모듈의 성능도 메모리처럼 같은크기에 얼마나 많은 소자를 심냐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집적능력이 좋을수록 좋은 태양광 모듈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 분야에서 중국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삼성은 미래의 먹고 살꺼리중 하나로 태양광을 선정했고 삼성SDI는 이 쪽에 엄청나게 투자중입니다. 아직 걸음마 단계라서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런 이유로 삼성SDI가 수익이 아주 안좋습니다.
몇년 후에는 LCD가 아닌 태양광 모듈회사로 변신할 수도 있겠네요
Eton사는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이 회사에서 나온 Mobius는 아이폰에 부착해서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기입니다.
아이폰의 약점은 그것이죠. 배터리 탈부착이 안되서 배터리가 다 떨어지면 난감해집니다. 그런 공포아닌 공포를 제거해줄 수 있는 제품이 Mobius 입니다.
전화가 오지 않을때 창가에 놓아두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바로 아이폰으로 전기를 전송하지는 못합니다.
충전이 되는 과정을 LED램프로 보면서 충전이 끝나면 USB 충전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좀 구식이네요
Mobius는 완충하면 5시간의 통화와 8시간의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1시간 태양광을 충전하면 약 25분의 통화를 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효율이 괜찮네요.
아마죤에서 80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 아마존
반응형